본문으로 바로가기


    불멸왕의 영혼집 아이템 특징

    두번째로 얻은 불멸왕 갑옷이다. 흔히, 불멸왕 갑빠로도 불린다. 보통은 말 룬 정도에 거래가 되는 비교적 저렴한 아이템인데, 아이러니하게도 불멸왕 세트 중에서 가장 비싸다. 세이크리드 아머(엘리트) 세트 아이템이기 때문에 드랍 확률은 다소 낮은 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뇌나 서약 무기보다 한참 딸리는 세트 구성이기 때문에 맨땅 바바가 초반에 사용하는 아이템으로 잘 알려져있다.

     

    착용하면 굉장히 멋있으며 불멸왕 세트를 입는 야만용사의 경우에는 어느정도 활력을 찍고 나머지 스탯은 힘에 몰빵한다. 붤멸왕 세트의 힘 제한이 232이기 때문에 다른 직업군이 착용하기엔 무리가 있다. 힘이 굉장히 많이 필요한 만큼, 힘을 위주로 스탯이 강제된다고 보면 된다.

     

    불멸왕의 영혼집 세이크리드 아머(Immortal King's Soul Cage Sacred Armor)

    방어력: 1001 (기본 방어력: 487 - 600)
    방어력: 1301 (기본 방어력: 487 - 600)
    요구 레벨: 76
    필요 힘: 232
    내구도: 60

    방어력 +400
    피격 시 5% 확률로 레벨 5 마법부여 시전
    독 저항 +50%
    +2 모든 전투기술 기술 레벨 (야만용사 전용)

    타격 회복 속도 +25% (2 아이템)
    냉기 저항 +40% (3 아이템)
    화염 저항 +40% (4 아이템)
    번개 저항 +40% (5 아이템)
    방어력 50% 증가 (세트 완성)

     

    갑옷 디자인이 굉장히 멋있으며, 실제로 착용하면 후광과 함께 상당히 멋진 모습이다. 탈라샤 세트와 더불어 자주 사용되는 세트 아이템이며, 저항을 크게 올려준다. 추후 패치가 되어 세트 아이템이 개선된다면 자주 사용 될 아이템이라고 생각한다. 적어도 탈갑 정도의 수준이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그래도 불멸왕 세트에 진심인 사람들은 어떻게든 최고의 세팅을 통해 성능을 끌어올리는데, 용병 세팅까지 최고로 맞췄을 경우 소용돌이(휠윈드)의 대미지가 10K를 넘기도 한다.

    엄청난 대미지임에 틀림없다. 다만, 다른 직업군에 비해 효율성이 크게 떨어질 수 밖에 없다. 투자한 만큼 효율이 안나오는 직업군이자, 그저 삥바바 용도로 육성하는 야만용사를 생각하면 안타까울 따름이다. 또한, 요구 레벨이 76이기 때문에 야만용사를 76까지 육성하는데 굉장한 어려움을 겪을 수 밖에 없다.

     

    불멸왕의 영혼집 드랍 장소

    불멸왕 갑옷의 경우 지역레벨(qlvl)은 37로 매우 낮지만, 세이크리드 갑옷 자체가 엘리트 등급의 베이스이기 때문에 적어도 85TC 이상의 사냥터에서만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이다. 따라서, 잘 알려진 구덩이나 액트 4 혼돈의 성역(카생런) 등의 높은 TC 등급의 사냥터에서만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보통은 카생런 혹은 디아런을 해서 가장 많이 풀리는 아이템 중 하나다. 해당 불멸왕 갑옷은 일단 판매를 하고, 추후 야만용사를 육성해서 불멸왕(임모탈) 세트를 한번 완성해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