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템 특징

    드디어 고대하던 샤코를 얻었다. 샤코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샤코 카테고리에 따로 정리해 둘 예정이지만, 샤코는 앵벌 소서에게나, 햄딘에게나 정말 중요한 아이템임을 부정할 수 없다. 다만, 드랍장소는 꽤나 다양한데, 메피에게도 나오고 안다에게도 나온다. 하지만, 내 경우에는 꽤 특별한 장소에서 최상급 샤코를 얻을 수 있었다.

    바로, '그리스월드'를 잡아서 얻은 샤코라는 것이다. 카우방을 돌기 위해서 가는 길에 잡았던 몹에게 얻었다. 이후에 카우방에서 또 한번 샤코를 얻었다. 다만, 이후에 얻은 두 번째 샤코는 하옵이다.

     

    이곳에서 얻었다. 샤코는 기본 옵션이 동일하기 때문에 방어력에 따라 급이 나뉜다. 아래와 같이샤코는 가변옵이 없으며, 동일한 성능을 가지고 있다.

    할리퀸 관모 샤코

    (Harlequin Crest Shako)

    방어력: 98 - 141
    요구 레벨: 62
    필요 힘: 50
    내구도: 12

    +2 모든 스킬 레벨
    생명력 +1-148 (캐릭터 레벨당 1.5)
    마나 +1-148 (캐릭터 레벨당 1.5)
    피해 10% 감소
    마법 아이템 발견 확률 50% 증가
    모든 능력치 +2

     

    두번째로 얻은 샤코

    바로 연달아 얻은 것은 아니고, 몇 시간 뒤의 앵벌 과정에서 얻을 수 있었다. 간만에 득템 운이 따라주는 것 같아서 기분이 좋다. 이외에도 정말 다양한 아이템들을 많이 얻었지만, 아직 필요한 아이템이 많다. 샤코는 헬메피나 카우방, 헬디아블로, 헬소환사, 잊혀진 사원 등 다양한 곳에서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