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티리엘의 권능 세이크리드 아머 아이템 특징

    드랍률이 상당히 낮기로 유명한 아이템이다. 일명, 티리엘갑이라 불리며, 굉장히 멋진 아이템이다. 그러나 옵션은 그리 좋지 않다. 무엇보다 파괴되지 않음 옵션으로 인해 에테리얼로 나올 수 없는 아이템이다. 만약, 에테리얼로 나왔다면 용병이 꽤 쓸만할 것 같긴 하겠지만, 다른 룬워드 갑옷들에 비해 크게 밀릴 수 밖에 없다.

    이 아이템의 특징 중 하나로 요구 힘 제한이 없다는 것이다. 바로 착용 조건 -100% 옵션인데, 다만 요구 레벨은 있으므로, 84 레벨 이상부터 착용이 가능하다. 방어력은 최대 +150% 까지 붙는다. 내가 현재 착용하고 있는 티리엘 갑옷의 방어력이 으뜸이다. 힘과 저항은 중급 정도다.

    소장용으로도 참 좋은 아이템인데, 이것을 활용하는 방법 중 하나로 나는 달리기/걷기 속도 증가 옵션과 힘 증가 옵션을 봤다. 레벨 94 원소술사 겜블용 캐릭터가 있는데, 한쪽에는 조화 활을 착용하고, 다른 한쪽에는 모서리 활을 착용해서 보관함과 기드까지 가는 빠르게 달려갈 수 있도록 했다. 마을에서는 순간이동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최대한 아이템으로 달려 옵션을 챙겼다.

    달리기/걷기 속도를 +130%까지 확보하고 조화 활을 들면 걷는 속도가 상당히 빠르다. 보관함과 NPC 사이의 이동 시간을 상당히 줄일 수 있다. 착용 모습도 매우 멋진 갑옷이기도 하다. 사냥용으로는 부적합한 아이템이다.

     

    티리엘의 권능 세이크리드 아머(Tyrael's Might Sacred Armor)

    방어력: 1322 - 1502 (기본 방어력: 487 - 600)
    요구 레벨: 84

    방어력 120-150% 증가
    악마에게 주는 피해 +50-100%
    달리기/걷기 속도 +20%
    힘 +20-30
    모든 저항 +20-30
    빙결되지 않음
    착용 조건 -100%
    평화를 되찾기위해 몬스터들을 무찔러라
    파괴되지 않음
    (래더 전용)

     

    티리엘의 권능 세이크리드 아머 착용 모습(원소술사)

    보다시피 매우 멋진 갑옷이다. 기본적으로 세이크리드 아머 베이스이기 때문에 중갑옷의 형태를 띄고 있는 아이템이다. 색상의 경우에는 직접 착용할 경우 회색빛이 도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위의 게임 내에서 쿼터뷰 화면으로 봤을 때, 흰색으로 보이는 것은 모드가 적용되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