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온달의 지혜 아이템 특징

    잘 모르고 버리는 사람들이 많은데, 온달의 지혜 엘더 스태프는 부캐릭 키울 때 사용한다. 이 스태프를 장착하면 경험치 획득량이 늘어난다. 기본적으로 모든 기술 레벨 증가와 시전속도가 붙어 있어 자체로도 활용할 순 있지만, 스태프 특성상 좋은 옵션은 아니다. 게다가 밀리 계열 캐릭터의 경우에는 쓸 수 없는 아이템이다.

    따라서, 온달의 지혜, 즉 온달봉의 경우에는 버스를 타거나 거리두기 방에서 경험치만 받아먹을 때 착용하는 아이템이다. 온달의 지혜 스태프를 착용하고 뒤를 졸졸 따라다니면서 경험치를 얻는, 그런 용도의 아이템인 것이다. 즉, 온달봉을 들었다는 것은 '나 사냥 안해요. 경험치만 먹을게요.'라는 의미와 같은 것이다.

    온달봉의 시세는 그리 높지는 않지만, 부캐릭을 키울 때 하나 정도는 돌려쓰기 때문에 나왔다면 창고에 넣어두는 것을 권장한다.

     

    온달의 지혜 엘더 스태프(Ondal's Wisdom Elder Staff)

    양손 피해: 80 - 93
    요구 레벨: 66
    필요 힘: 44
    필요 민첩: 37
    내구도: 35
    기본 무기 속도: [0]

    +2-4 모든 기술 레벨
    시전 속도 +45%
    방어력 +450-550
    마력 +40 - 50
    마법 피해 5-8 감소
    경험치 획득 +5%
    언데드에게 주는 피해 +50%

     

    또한, 온달의 지혜는 엘더스태프(엘리트 등급)의 유니크 아이템이기 때문에 생각보다 잘 안나오는 아이템이다. 다만, 부캐릭을 키우지 않는 사람들도 많으므로 지속적으로 매물이 쌓일 수 밖에 없는 아이템이며, 저렴한 가격대에 구할 수 있는 아이템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