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우연히 마녀림의 시위 으뜸(피해 +170%)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마녀림은 레저렉션에서 가치를 인정받은 활입니다. 익셉셔널 유니크(숏 시즈 보우)이지만, 호라드릭 함을 통해 익셉셔널에서 엘리트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마녀림의 시위는 일명 앰플활로, 가성비가 매우 좋으면서도 강력한 활입니다. 아트마 목걸이와 궁합이 좋습니다.

    익셉셔널 아이템인 마녀림을 엘리트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를 하기 위해선 룸 룬(17)풀 룬(21)가 필요합니다. 룸 룬은 쉽게 구할 수 있지만, 풀 룬부터는 시세가 조금 있습니다. 평소에 활발한 거래 또는 파밍을 통해 룬을 모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다음 최상급 에메랄드를 같이 호라드릭 함에 넣고 변환 버튼을 클릭하면 엘리트로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마녀림의 시위 숏 시즈 보우(익셉셔널 → 엘리트)

    유니크 아이템 업그레이드

    엘리트 등급에서는 더 높은 등급이 없기 때문에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하지만, 노멀이나 익셉셔널 아이템은 그 다음 단계로 아이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유니크 뿐만 아니라 레어 아이템도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이 때 필요한 재료는 각각 다릅니다.

    양손 피해가 35-81 밖에 안되는 마녀림을 업그레이드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달라집니다.

    여기에 더 빠른 공속을 위해 샤엘 룬(13)을 두 개 박아줍니다. 그러면 + 40% 공속이 추가됩니다. 앰플이 제대로 터지기 위해선 빠른 공속과 곤통이 필수입니다. 따라서 서슬꼬리 벨트(관통벨트)를 착용하거나 관통 스킬에 포인트를 주는 등의 빌드를 합니다.

    생각보다 정말 쓸만합니다. 특정한 상황에서는 메추리 조화활보다 더 성능이 뛰어난 느낌을 받았습니다. 다만, 앰플이 터지지 않는다면 몹들이 굉장히 안죽는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조금만 더 대미지가 나오면 꽤 괜찮을 것 같아 활 외에 다른 요소를 더 챙겨야 할 듯 합니다. *어레피참

     

    기존 조화할도 매우 빠르게 액트 4 카오스 생츄어리를 휩쓸고 다녔는데, 마녀림에는 모든 저항 +40 옵션이 있어서 매우 안정감이 있습니다. 스치기만 해도 죽어버렸던 조화활과는 다르게, 특히 디아블로를 상대할 때는 매우 안정적이었습니다.

     

    따라서, 빠르게 진행해야 하는 구간에서는 조화활을 사용하다가 특정 구간에서는 마녀림을 사용하는 등의 옵션이 추가 된 느낌입니다. 엘리트 등급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서 샤엘 룬 2개를 박아 앰플 활로 사용되는 유틸 활, 앞으로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