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용병갑옷 *어스름(우울)

    용병 갑옷 어스름은 잘 알려진 배신이나 인내, 스톤과 달리 비교적 잘 알려지지 않은 룬워드 아이템이지만, 생각보다 상당히 좋다. 인내 가기 전에 가성비 좋은 용병 갑옷으로 괜찮다고 생각된다.

    용병 갑옷으로 추천할 만한 갑옷 중에서 룬워드 아이템이 아니더라도 메쉬 아머검투사 갑옷들이 생각보다 잘 버티며, 때론 룬워드 아이템보다 좋은 효율을 보일 때도 있다.

     

    어스름(Gloom)

    15% 기회로 레벨 3 딤 비젼 시전 (반격시)
    +10% 매우 빠른 회복 속도 증가
    +200~260% 방어 상승 (변함)
    +10 힘
    모든 저항력 +45
    결빙 시간 1/2 감소
    5% 데미지 마나로 흡수
    -3 시야 증가

     

    룬워드 특징

    높은 저항력시야 흐리기(딤 비젼), 결빙시간 감소와 더불어 방어 상승 옵션까지 있어 생각보다 굉장히 좋다. 무공체라가 아닌 원소술사(소서리스)의 경우에는 통찰을 사용하게 되는데, *배신 갑옷의 경우에는 흐리기가 터지기 전에 죽는 경우가 상당히 많고 적중당 생명력 훔침의 경우 언데드 계열 몬스터에게는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그야말로 끔살 당하는 경우가 많다.

    용병 갑옷으로 배신 갑옷이 나쁜 선택은 아니지만, 배신 갑옷보다 좋은 갑옷들이 상당히 많다고 생각한다. 여러가지 상황이나 체감상, 그리고 많은 경험을 토대로 봤을 때 각 앵벌루트마다 적절한 용병 갑옷이 있고,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어스름이라고 생각된다.

    특히, 디아런의 경우에 용병이 황금레지를 맞췄다 하더라도 저항감소(로우어 레지스트) 저주에 걸리면 순식간에 저항력이 크게 낮아진다. 따라서, 다소 넉넉하게 저항을 맞춰야 한다는 것이다.

     

    * 93레벨의 용병이라고 할지라도 디아런을 하다보면 저항감소 저주 맞고 죽는 경우가 허다하다.

    따라서, 어떤 사냥터를 주로 도는지, 어떤 캐릭터이며 어떤 스킬을 쓰는지에 따라서 선호하는 용병 빌드나 아이템 세팅이 전부 다르다고 생각한다. 다만, 어스름의 경우에도 약점이 있을 수 있고, 적들에게 둘러쌓이면 순식간에 죽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므로 그래도 어느정도 용병 컨은 해야한다.

    안다뚜껑(*안다리엘의 두개골)이 투구로 젤 좋은 것으로 알려져있는데, 글쎄. 흡혈귀의 눈길 그림헬름이나 시대의 왕관 코로나 또는 착란과 같은 유틸성이 좋은 투구가 더 좋은 경우가 있다고 본다.

     

    용병 갑옷 어스름 장착 카우방 사냥영상(원소술사)

    위와 같이 서릿발 소서는 적 한가운데로 파고들어 스킬을 사용하는데, 이때 어느정도 용병의 대미지 분산도 매우 중요하다. 또한, 원거리 대미지를 어느정도 견뎌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고 원소대미지라면 더욱 취약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사냥터에서는 어스름이 때론 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 흡혈을 하면서 버티는 용병만 생각하다간, 용병이 쉽게 죽어버리는 현상을 자주 볼 수 있게 된다.

     

    [디아블로 2 레저렉션 룬워드] - 디아블로 2 레저렉션 - 배신(Treachery) * 트랫셔리 룬워드 용병갑옷

     

    디아블로 2 레저렉션 - 배신(Treachery) * 트랫셔리 룬워드 용병갑옷

    룬워드 배신 특징 배신(트랫셔리)은 용병 갑옷으로 많이 사용한다. 가성비 세팅으로 배신의 페이드 효과와 빠른 공속을 활용해 용병이 죽지 않고(배신을 사용할 경우, 무기 대미지가 높아야 한

    6000.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