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래더 및 대대적인 업데이트 예고 소식이 공식적으로 홈페이지에 올라오고 아이템 시세가 크게 폭락했습니다. 현재도 시세가 계속해서 내려가고 있는데, 물론 게임은 게임으로 즐기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게임의 재미 중 하나가 바로 아이템 거래라고 생각합니다. 시세 차익을 이용하는 것, 물론 돈이 많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조금이라도 더 많이 벌면 정말 재밌죠.

    덕분에 아이템이 많이 비워졌습니다. 냉기참은 원래 얼마 안하니까 판매하지 않기로 하고 나머지 아이템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샤드가 있지만 이미 네임작을 해버린 바람에 판매하기도 어렵고 밤날개와 서릿발이 붙은 신교복이 있기는 한데, 한 번 판매 시도는 해보고 안 팔리면 그냥 스탠에 냅둬야 겠습니다. 스탠과 래더는 분명한 차이가 있기 때문에 앞으로 래더가 시작되게 되면 스탠 유저들이 래더로 대거 이동할 수 밖에 없게 됩니다.

    당연히 시세는 폭락하게 되겠죠. 래더 기간은 총 4개월로 알려져있습니다. 새로운 래더에서는 새로운 빌드로 캐릭터 육성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룬워드 아이템이나 세트 아이템 등의 개선 등 많은 것들이 변할 예정이기 때문에 지금처럼 어느정도 정해진 빌드가 아닌 조금 더 다양한 빌드가 구성 될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아이템 세팅 또한 마찬가지겠죠. 그런 이유로 현재 가진 아이템 중에 시세가 나오는 아이템 들은 모두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직 아이템들이 많이 남아서 전부 처분하려면 시간이 좀 걸리겠네요. 그리고 당분간은 앵벌을 좀 쉬고 래더가 나올 때 까지 휴식기를 가져야 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