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피트 돌다가 쉐도우 플레이트 고급이 나오길래 봤더니 3소켓에 방어력 +15% 으뜸이었다. 3소켓인 건 아쉽지만, 오히려 3소켓으로 뜬게 더 좋을지도 모른다. 일단 에테리얼이 아니기 때문에 용병용으로는 활용할 수 없고 본캐가 착용해야 하는데, 4소켓이라면 인내, 3소켓이라면 배신이나 수수께끼 등을 제작한다.

    힘 제한이 매우 높기 때문에 사실상 야만용사가 아니라면 사용하지 않는 룬워드 재료다. 하지만, 배신이나 수수께끼는 보통 다른 곳에 작업을 하기 때문에 적합하지 않고, 인내의 경우에는 세이크리드 아머에 제작하는 경우가 일반적이다.

    그렇다면, 유일한 사용처는 바로 웰쓰(부)가 있다. 힘을 찍는 야만용사에게 500방 이상이 넘은 재료에 보통 작업을 하는데, 이정도라면 꽤 높은 방어력인데다가 룩까지 챙길 수 있다.

    (Wealth)

    +10 민첩성
    +2 마나 상승(적 제거시)
    300% 몬스터로부터 얻는 골드 증가
    100% 매직 아이템 얻을 확률 증가

    ※ 기존에 사용하던 본위브, 발록스킨 웰쓰(부)가 있습니다.

    삥바바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룬워드 갑옷, 부. 무려 삥을 300%이나 올려주고 매찬 옵션까지 있는 국민 아이템이다. 재료는 3소켓 갑옷과 렘코티르가 들어간다. 렘코티르의 경우에는 매우 저렴하게 구입하거나 얻을 수 있는 룬이기 때문에 바로 제작해보자.

     

     

    야만용사 쉐도우 플레이트 착용 모습

    훨씬 더 화려한 느낌의 룩이 완성되었다.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타입은 아니기 때문에 창고에 박아둘 예정이지만, 그래도 이러한 룩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쉐도우 플레이트에 룬워드 제작을 할 것 같다. 내 경우에는 발록스킨이 가장 깔끔하고 예쁜 것 같다.

     

    야만용사 발록스킨 착용모습

    위와 비교해보면 어깨부터 차이가 나며, 전체적으로 모든 부분에서 세세하게 다른 느낌을 확인할 수 있다. 심플한 느낌은 발록스킨을 착용했을 때가 더 좋은 느낌이다. 훨씬 야만용사 같은 느낌인데, 쉐도우 플레이트는 오히려 너무 귀족같은 느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