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매직 아이템 소켓 뚫는 방법

    결론부터 말하면, 매직 아이템에 소켓을 뚫는 방법은 액트 5의 라르주크 퀘스트 밖에 없다.
    * 그러나, 매직 아이템의 경우 최대 소켓이 뚫리지 않는다. 매직 모너크의 경우 최대 2소켓만 뚫리기 때문에 결론적으로 잘 알려진 쌍패모너크를 만들 수 없다.

    게임을 진행할 수록 다양한 테크트리를 연구하게 되고, 쌍패모너크나 3소켓 서클릿, 티아라 등 다양한 매직아이템의 활용도에 대해 정보를 얻게 될텐데, 그러한 아이템들은 직접 획득해야만 가능하고 아무리 성능이 좋은 옵션의 아이템이라고 할지라도 소켓의 유무나 갯수에 따라 가치가 크게 달라지므로 처음부터 완성된 상태로 얻어야 한다는 것이다.

    직접 먹어서 착용한 모습을 보여주고 싶으나, 극악의 드랍률로 쉽지가 않습니다.

    쌍패모너크(모너크 매직 아이템 + 4소켓 + 막기확률)

    또한 호라드릭 큐브를 통해 매직 아이템 모너크 + 퍼보 3개를 돌려서 소켓이 뚫린 매직아이템이 나온다고는 하는데, 이는 조금 더 테스트가 필요하다. 이렇게 큐빙을 통해서 얻는 쌍패모너크의 경우에는 아이템의 숨은 레벨이 77, 78이 가장 좋다고 하며, 이는 액트 3의 트라빈컬에서 얻는 것이 가장 적절하다는 말이 나오는 것이다.

    바알표가 있지만, 바알표의 경우 숨은 레벨이 99이며 더 많은 옵션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오히려 쌍패 모너크가 나올 확률이 줄어든다는 것이다. 쌍패모너크는 자벨마에게 있어 매우 강력한 무기이며, 매우 비싼 값에 거래 되기 때문에 디아블로 2 레저렉션에서 로또로 여기는 사람들이 많다. 그만큼 현금가치도 상당한 아이템이다.

     

    차폐의 보석공의 모너크

    위와 같이 접두사 접미사가 [차폐의 보석공의]가 붙는다면 쌍패 모너크라 할 수 있다. 차폐가 쌍패 옵션을 의미하며, 보석공의는 소켓(쥬얼러)를 의미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매직 모너크를 발견했다면 꼭 지나치지 말고 감별을 해야하며, 차폐의 보석공의가 나온다면 환호를 질러도 부족함이 없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