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랄 룬의 경우에는 패캐아뮬을 만들 때, 사용된다. 물론, 퍼펙트 자수정이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룬보다는 퍼펙트 자수정이 더 부족한 경우가 많은데, 룬 정리를 하면서 랄 룬을 모두 버렸다면 난감해지는 상황이 온다. 앰 룬도 마찬가지다. 둘 다 퍼펙트 자수정을 소모하지만, 에테 룬워드 재료들에 소켓을 뚫다보면 자수정 보다 앰 룬이 부족한 현상이 발생한다.

    * 접두사가 없는 노멀 아이템(무형/에테리얼)만 랜덤 소켓이 가능하다.

    특히, 인기있는 룬워드 장비에 들어가는 뼈대, 룬워드 무기 재료의 경우에는 높은 값에 거래가 가능하다. 예를 들어, 위와 같이 에테 무기에 랜덤으로 소켓을 뚫게 되는데(라르주크 퀘스트로는 최대 소켓까지 뚫린다.) 랜덤으로 뚫은 후에 거래하면 높은 값에 거래가 가능하다.

    • 패캐 아뮬 : 매직 목걸이 + 랄 룬 + 퍼펙트 자수정 + 매직 주얼
    • 에테 무기 소켓 뚫는 방법 : 노멀 무기(무형/에테리얼 포함) + 랄 룬 + 앰 룬 + 퍼펙트 자수정

     

    버리면 안되는 룬

    위와 같이 패캐 아뮬을 만드는데도, 에테 무기에 소켓을 뚫을 때도 랄 룬과 퍼펙트 자수정은 항상 필요하다. 따라서, 저급 룬들을 따로 모아두는 것도 중요하다. 특히, 탈 룬, 랄 룬, 앰 룬, 솔 룬, 주울 룬, 헬 룬은 늘 많이 사용한다.

    6소켓이 나온다면 죽숨의 뼈대가 되기 때문에 비싸게 판매가 가능하다. 그러나, 위와 같이 1소켓이 나온다면 버리면 된다. 마찬가지로, 꼭 에테가 아니더라도 소켓 수가 중요한 노멀 아이템들이 있다.

    위와 같이, 잘 안쓰는 룬이라고 할지라도 필요한 경우가 있거나 판매도 가능하므로 따로 보관해주는 것도 중요하다. 다만, 돌 룬의 경우에는 헬 룬으로 합쳐도 무관하다.

     

    본 비지즈의 경우에는 3소켓이 꽤 높은 가격에 팔리기 때문에, 퀘스트로 뚫기보다는 큐빙을 해서 3소켓이 나오면 팔거나 직접 사용하면 된다. 위와 같이 본 비지즈와 함께, 랄 룬, 주울 룬, 퍼펙트 자수정을 넣고 큐빙을 하면 된다.

     

    즉, 퍼펙트 자수정, 퍼펙트 루비, 퍼펙트 토파즈, 퍼펙트 사파이어 등은 소켓 큐빙에 활용되고, 랄 룬이 공통적으로 필요하기 때문에 별도로 보관하는 것이 중요하다. 접두사가 없는 노멀 아이템은 에테리얼이라도 소켓 큐빙(홈 추가)이 가능하다.

     

    소켓 홈 추가 : 접두사 없는 일반 아이템만 가능

    • 갑옷 : 탈 룬(7) + 주울 룬(10) + 최상급 토파즈 + 노말 갑옷(무형/에티리얼 가능)
    • 무기 : 랄 룬(8) + 앰 룬(11) + 최상급 자수정 + 노말 무기(무형/에티리얼 가능)
    • 헬멧 : 랄 룬(8) + 주울 룬(10) + 최상급 사파이어 + 노말 헬멧(무형/에티리얼 가능)
    • 방패 : 랄 룬(8) + 앰 룬(11) + 최상급 루비 + 노말 방패(무형/에티리얼 가능)

    * 갑옷의 경우에는 탈 룬이 필요함 / 용병 장비는 반드시 에테리얼로 큐빙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