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올레지 으뜸 듀얼링

    오늘 겜블을 통해 얻은 올레지 으뜸 듀얼링이다. 어레가 붙긴 했지만, 어차피 내가 쓸껀데, 어레도 꽤 나쁘지 않은 옵션이라고 생각한다. 마흡과 피흡이 적당히 붙었고, 높은 마나와 모든 저항이 으뜸으로 붙었다. 적절하게 모든 유효 옵션이 상급으로 잘 붙은 매우 좋은 듀얼링이다.

    명중률 대신에 패캐 옵션이 올 수 있을지 모르겠는데, 패캐가 붙었다면 패캐듀얼링이 되고 매우 좋은 옵션이었을 것이다. 어레는 최대 120까지 붙을 수 있고, 마나의 경우에는 90까지 붙는다. 마흡은 으뜸이고, 피흡은 1%가 빠진다. 모든 저항은 으뜸이다.

    따라서, 어레가 -38 빠지고, 마나가 -17, 피흡이 1% 빠지는 옵션이며, 옵션이 5개가 붙었다. 참고로, 레어 링의 경우에는 최대 6개의 옵션이 붙을 수 있다. (접두사 3개, 접미사 3개) 위의 옵션에서 패캐만 붙었어도 정말 좋은 패캐 듀얼링이 되었을 것이다. 그래도 기존에 쓰던 패캐듀얼링보다 저항이 매우 깔끔하게 붙어서 교체해서 사용하고 있다.

    이외에 내가 가지고 있는 쓸만한 레어 링들

    죽음의 손길 레어 링인데, 시전 속도와 마흡, 피흡이 모두 붙은 패캐 듀얼링이다, 거기에 명중률과 마나가 붙어 수수마에게 적합하다. 저항이 딸리기 때문에 다소 아쉬운 옵션이라 할 수 있는데, 그래도 활아마라면 꽤 잘 사용할 수 있고 자벨마라면 저항을 챙기기 어려워 착용하기가 부담스러운 패캐 듀얼링이다.

    패캐가 빠진 대신에 마흡과 피흡이 잘 붙고, 민첩 스탯이 조금 붙어있다. 중요한 번개 저항이 16%나 단일 옵션으로 붙어있다. 그러나, 단일 저항으로 붙는다면 최대 30%까지 붙을 수 있다는 것을 감안할 때, 다소 아쉬운 옵션이라 할 수 있다. 즉, 번개 저항과 독 저항의 합이 38%이지만, 저항에 잘 붙은 것은 아니라는 것이다.

    위와 마찬가지로 매우 비슷한 느낌의 듀얼링이다. 야수의 손아귀라는 접사명이 붙었고 화염 저항만 붙은 듀얼링이다. 개인적으로 듀얼링에 저항이 안붙으면 사용하기 부담스러운데, 저항이 붙었다고 하더라도 낮게 붙게 되면 내겐 무옵이나 마찬가지다.

    꽤 좋은 옵션으로 뜬 쌍스탯 마흡링이다. 중요한 마흡이 으뜸으로 떴다. 게다가 힘 으뜸, 민첩은 4가 빠진다. 명중률의 경우에는 다소 아쉬운데, 그보다 더 아쉬운 것은 바로 최대 지구력 옵션이 붙은 것이다. 사실상 이것은 무옵으로 친다. 게다가 독 저항 옵션 역시도 애매하게 붙었기 때문에 쌍스탯이라고 할지라도 다소 난감하다고 할 수 있겠다.

    마흡링의 경우에는 찾는 사람만 찾아서 판매하기도 다소 시간이 걸리는 아이템이다. 가치를 알아보는 사람 자체가 많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