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콜로서스 소드 5소켓

    무기의 경우, 3솟이면 초승달, 4솟이면 서약, 6솟이면 죽숨(죽어가는 자의 숨결) 룬워드 아이템이 있다. 각각 룬워드 아이템마다 선호되는 베이스 아이템이 있는데, 그렇다면 콜로서스 소드 5소켓은 어디에 활용할까? 바로 5소켓으로 제작이 가능한 룬워드, 죽음이 있다.

    그러나, 죽음 룬워드 아이템은 파괴불과 옵션이 있기 때문에 무형(에테리얼)이 아니면 재료로 사용하지 않는다. 따라서, 5소켓 콜로서스 소드가 나오거나 콜로서스 소드가 아니더라도 5소켓 도검이라면 사용처가 제한되기 때문에 버리면 된다.

    * 일반 콜로서스 소드 5소켓은 모두 버리며, 무형(에테리얼)으로 나와도 크게 수요가 없어 거래가 잘 되지 않는다.

     

    죽음(Death)

    100% 기회로 레벨 44 체인 라이트닝 시전 (당신이 죽은 경우)
    25% 기회로 레벨 18 글래셜 스파이크 시전 (공격시)
    파괴불가
    +300~385% 증가된 데미지 (변함)
    20% 공격등급 상승
    +50 공격등급 상승
    1~50 라이트닝 데미지 추가
    7% 마나 획득(공격 명중시)
    50% 강한 타격 확률
    (캐릭터 레벨당 0.5) 0.5~49.5% 치명적 공격 (캐릭터 레벨에 비례)
    +1 시야 증가
    레벨 22 블러드 골렘(15 회)
    착용 가능 요구치 -20%

     

    룬워드 죽음에 관하여(질딘 에테버서커액스 추천무기)

    위와 같이, 룬워드 죽음을 만들 수 있는데, 재료로 활용되는 최고 비싼 룬이 벡스 룬이다. *가성비가 매우 좋은 무기 강한 타격 확률과 치명적 공격 등 좋은 옵션들이 많이 있지만, 공격속도 증가 옵션이 없어 선호되지 않는 아이템이다. 죽음의 경우에는 휠바바는 잘 활용하지 않아 콜로서스 소드의 가치는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따라서, 5소켓 콜로서스 소드는 모두 버려도 큰 문제는 없을 것이다.

    그렇다면, 위와 같이 5소켓으로 제작 가능한 죽음 룬워드는 도검 및 도끼로 제작할 수 있는데, 5소켓 버서커액스(무형/에테리얼)로 만든 죽음 룬워드의 경우에는 대미지가 매우 강력해서 질딘이 애용하는 무기이기도 하다. 다만, 방어력 무시 옵션이 없기 때문에 명중률에 신경을 써야하는 만큼, 활력에 투자해야 할 스탯이 민첩에 투자하게 되는 고민에 빠지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