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ㄴㄴ쯔바란?

    ㄴㄴ쯔바란 아무런 옵션이 없는 일반 아이템을 말한다. 즉, 고급(슈페리어)가 아닌 즈바이핸더를 말하는데, 고뇌 재료가 된다. 고급의 대미지 증가 옵션이 더 좋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애초에 고뇌라는 룬워드 자체가 무기의 피해 자체가 그대로 증가하기 때문에 큰 의미가 없다.

    게다가, 고급과 일반 등급의 아이템의 수리비는 11%가 차이나는데, 휠바바의 경우에 휠을 돌게 되면 내구도가 빠르게 소모된다. 즉, 수리비가 엄청나게 증가한다는 것이다. 이처럼, 고급 즈바이핸더를 사용 할 이유가 없기 때문에 대부분의 고뇌 룬워드 제작 재료로 일반 등급의 베이스 아이템이 사용된다.

    지존 재료가 아니라면 이 부분이 더 좋다는 것이다. 즉 ㄴㄴ쯔바 혹은 ㄴㄴ즈바작을 한다는 것은 아무런 옵션이 없는 위와 같은 상태의 5소켓 즈바이핸더에 고뇌(에드 + 티르 + 로 + 말 + 랄)작을 한다는 것이며, 실제로도 ㄴㄴ쯔바가 훨씬 잘 거래된다. 시세는 렘룬 정도에 활발하게 거래되는 편이다.

    *고뇌의 경우, 즈바이핸더 혹은 페이즈블레이드를 베이스 재료로 활용한다.

    슬픔(Grief) #깊은 고뇌

    35% 기회로 레벨 15 베넘 시전 (타격시)
    +30~40% 공격속도 증가 (변함)
    데미지 +340~400 (변함)
    목표물의 방어력 무시
    -25% 목표물의 방어
    +(캐릭터 레벨당 1.875) 1.875~185.625% 데몬에게 주는 데미지 상승 (캐릭터 레벨에 비례해서)
    5~30 파이어 데미지 추가
    -(20~25)% 적의 포이즌 레지스트에 대하여 (변함)
    20% 치명적 공격
    몬스터의 회복 저지
    +2 마나 상승(적 제거시)
    +10~15 몬스터를 죽일 때마다 라이프를 얻음 (변함)

    *즈바이핸더로 고뇌 제작 시, 공격속도 증가 옵션 으뜸 여부와 관계없이 6연타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