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기본적으로 1원소만 사용하는 소서의 경우에는 용병의 스펙이 굉장히 중요하다. 또한, 육성과정에서 굉장히 어려움을 겪게될 수 밖에 없는데, 사실상 용병 레벨이 낮으면 퀘스트 진행 조차도 어렵고 면역 몹을 피하면서 사냥해야만 한다. 올라운더로 가능한 무공체라라고 하더라도 유니크 몬스터나 보스의 경우에는 면역이 지워지지 않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모든 사냥터를 쉽게 사냥할 수 있다고 말하기 어렵다.

    *평소엔 면역이 없는 유니크 몬스터의 경우에도 번개 면역을 달고 나오는 경우가 종종 있다.

    특히, 극블리 소서나 서릿발 소서의 경우에는 혹한의 고산지에서 엘드리치나 감독관 쇤크의 경우 냉기 면역으로 사냥이 불가능하다. 또한, 용병에가 무공 무기를 들게하고 불사조를 끼는 소서의 경우라면 어떤 사냥터든 쉽게 사냥이 가능하겠지만, 대부분 에테 폴암 통찰 무기를 끼고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유닉쓰레셔나 순종과 같이 공격형 무기와 비교해보면 대미지가 크게 밀릴 수 밖에 없다.

    결과적으로 면역 몬스터를 잡는 다는 것은 매우 비효율적인 앵벌 방식이라고 결론을 지을 수 있다.

    내 경우에는 각 원소별로 소서를 육성했는데, 체라소서의 경우에는 니흘라탁 키노가다에 매우 특화되어 있다. 기본적으로 액트 5는 냉기면역 몹들이 많기 때문에 체라소서 또는 파볼소서가 사냥하기 편하다. 

     

    그래도 위와 같이, 가끔 번개 면역을 달고 나오기 때문에 용병으로 잡아야만 한다. 이는 다른 원소 스킬도 마찬가지다. 따라서, 체라소서의 경우에는 액트 2와 액트 5에서 사냥하기 상당히 좋은데, 탈라샤의 무덤이나 키셋노가다의 경우에는 모든 곳을 쉽게 사냥할 수 있다.

     

    그렇다면, 맨땅에 사람들이 많이 한다는 파볼 소서는 어떨까?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액트 5 또는 카우방 밖에 없다고 생각된다. 물론, 액트 1의 영묘는 맨땅에 앵벌하기 좋지만, 너무 복잡하고 넓은 지역이기 때문에 앵벌하기에 그리 추천하진 않는다. 다만, 높은 TC 지역이기 때문에 고가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그러나, 결국 고급 룬을 얻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카우방이 가장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된다. 

    따라서, 영묘와 같은 곳을 최대한 돌고 레벨업 및 앵벌을 한 다음 용병에게 사신의 종소리 쓰레셔와 같은 무기를 착용해주고 퀘스트를 클리어하는 방법이 있다. 물론 용병을 살려가면서 퀘스트 진행을 해야한다. 버스를 탈 수 있으면 버스를 타는 것이 가장 좋다. 결과적으로 카우방을 계속 돌아야 되기 때문이다.

    액트 2는 결코 추천하지 않는다. 물론 액트 3도 마찬가지다. 정말 많은 곳에 화염 면역 몬스터들이 즐비해있다.

     

    액트 1 어둠숲 / 트리헤드 우드피스트

    유니크 몬스터로 기본적으로 냉기면역이다. 유니크 몬스터를 잡아 경험치를 많이 얻고 싶으면 한 번씩 잡아주면 좋다. 필드에 냉기면역 챔피언 몬스터들을 잡아주면서 검은 습지로 이동하는데, 검은 습지에는 잊힌 탑 말고 구렁이라는 던전도 있다. 다만, 여기는 화염 면역 몬스터들이 깔려있기 때문에 절대 가면 안되는 곳이다.

     

    액트 1에는 기본적으로 화염 면역 몬스터들이 곳곳에 깔려있다. 파볼소서에게 그리 유리한 지역이 아니다. 악마들이 기본적으로 화염 면역인 경우가 많기 때문인데, 구렁과 같은 곳은 가볍게 무시해주고 바로 잊힌 탑으로 이동해서 5층까지 빠르게 이동한다. 중간에 화염면역이 아닌 챔피언 몬스터들 위주로 잡아주면 되지만, 굳이 잡을 필요는 없다.

     

    액트 1 검은 습지 / 잊힌 탑

    백작을 잡아 룬과 키를 얻는 것이 목표다. 유령이나 어둠의 궁수들은 화염구를 통해 처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보이는 족족 잡아준다. 잊힌 탑이 위와 같이 챔피언 몬스터나 유니크 몬스터들이 굉장히 많다. 보이는 족족 잡아주면 된다. 백작과 같이 슈퍼 유니크 몬스터들도 마찬가지다. 다행스럽게도 백작은 냉기면역을 기본으로 달고나와서 화염구로 처리하기가 용이하다.

     

    *물론, 아주 가끔 화염 면역을 달고 나오는 경우가 있다. 결국 용병으로 처리해줘야 한다.

    이외에 본애쉬와 같이 슈퍼 유니크 몬스터를 잡아줘도 되는데, 마찬가지로 화염 면역을 달고 나오는 경우가 종종 있다. 전체적으로 액트 1은 카우방을 제외한 모든 사냥터에서 파볼소서가 활약하기 어려운 곳들이 대부분이다. 추천하지 않는다.

     

    액트 2 고대토굴

    너무나도 유명한 고대토굴(#고대하수도)다. 혹시나 해서 가봤지만, 들어가자마자 침략자가 반겨주고 있었다. 화염 면역이라서 잡을 수 없다. 이곳은 극블리나 서릿발 소서에게 좋은 곳이기 때문에 파볼 소서에겐 절대 추천하지 않는 곳이다. 액트 2도 액트 1과 마찬가지로 파볼 소서가 활약할 만한 곳은 거의 없다. 대부분 화염 면역 몬스터들이 함께 등장하기 때문이다.

     

    액트 2 비전의 성역 / 신비술사의 협곡

    이곳 역시도 마찬가지다. 기본적으로 액트 1과 액트 2는 비슷한 속성 면역 몬스터들이 존재한다고 보면 된다. 이곳은 체라소서(번개)에게 매우 좋은 곳이다. 연쇄번개 한방이면 모두 쓰러지는 곳이다. 마찬가지로 체라소서가 키노가다를 하기 더할나위 없이 좋은 상황이라는 것이다.

     

    액트 2 탈라샤의 무덤

    이곳 역시도 체라소서에겐 더할나위 없이 좋은 곳이지만, 파볼소서에겐 지옥같은 곳이다. 기본적으로 해골(불타는 망자)들이 화염 면역을 패시브로 달고 나온다. 정말 잡기 좋게 생겼지만, 아무리 화염구를 날려도 끄떡없다. 레벨업하기에도 좋고 앵벌하기에도 좋은 곳이지만, 파볼 소서에겐 해당되지 않는다.

     

    액트 3 상부 쿠라스트

    하부 쿠라스트에서 쿠라스트 시장, 그리고 상부 쿠라스트까지 이어지는 곳에서는 대부분의 몬스터들이 냉기면역과 번개면역이기 때문에 파볼소서(화염구 소서)가 활약하기 좋은 곳이다. 트라빈컬의 대의회 몬스터들이 아니라면 이곳은 꽤 앵벌과 사냥을 하기에 적절한 곳이다.

    *쿠라스트 시장의 자카룸 교도는 화염 면역이다.

     

    액트 3 전지역 및 트라빈컬

    곳곳에 무시무시한 화염면역 몬스터들이 숨어있다. 특히, 트라빈컬의 대의회들은 너무나 강력하다. 이곳은 삥바바에게 양보해주도록 하자. 파볼소서가 올 곳이 아니다. 퀘스트 진행을 위해서 용병에게 유닉 쓰레셔를 쥐어주고 어쩔 수 없이 죽어가면서 클리어를 하는 모습이다. 메피스토의 경우에는 보스만 빠르게 처리하는 식으로 진행할 것을 권장한다.

     

    액트 4 전지역

    파볼소서에게 저주가 내려진 곳이다. 악마가 바글바글한 이곳은 너무나도 많은 화염 면역 몬스터들이 즐비해있다. 화염구만으로는 액트 4에서 원활한 사냥이 불가능하다.

     

    액트 5 수정동굴 - 얼어붙은 강

    퀘스트 진행을 위해 처음 지역부터 진행, 수정동굴에는 곳곳에 화염 면역 몬스터가 있었다. 그러나, 얼어붙은 강에는 화염 면역 몬스터가 없었는데, 이곳까지 이동하는 것도 쉽지 않을뿐더러, 가끔 버닝소울이 등장하게 되면 사냥이 굉장히 어렵고 쉽게 죽을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하진 않는다.

     

    액트 5 고뇌의 전당

    엔야의 차원문을 타고 핀들스킨을 잡은 다음 넘어가는 고뇌의 전당, 분명 내가 기억하기론 화염 면역 몬스터가 존재했는데, 맵마다 생성되는 몬스터가 다른 듯 내가 사냥할 때는 화염 면역 몬스터가 단 한번도 등장하지 않았다. 따라서, 화염구로 처치하기에 생각보다 괜찮은 곳처럼 느껴졌다. TC도 높을 뿐더러, 몹도 모여있기 때문에 사냥하기 좋았고, 몬스터도 많았다. 그대로 니흘라탁까지 깔끔하게 처치해서 열쇠도 얻는 것을 추천한다.

    *액트 5 필드 전지역에서는 화염면역 몬스터가 존재했다. 따라서 액트 5라고 할지라도 화염구만으로 사냥할 수 있는 곳은 일부 던전(*수정동굴 또는 고대인의 길, 고뇌의 전당) 뿐이다.

     

    액트 5 세계석 성채

    세계석 성채는 방 생성에 따라 면역몹이 달라지는데, 운이 좋다면 화염 면역이 없는 몬스터를 찾을 수 있다. 그러나 1층부터 3층까지 사냥하다보면 화염 면역 몹이 존재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추천하진 않는다.

     

    *레벨 76이 되면 모든 화염구를 마스터하고 남는 기술 포인트로 얼음 보주를 찍어줄 수 있다.

     

    파볼소서 사냥터 결론

    1원소 파볼소서라면 니흘라탁 키노가다나 보스몹만 찍어 잡는 것, 혹은 비밀의 젖소방(카우방) 위주로만 사냥할 것을 권장한다. 액트 1부터 액트 5까지 대부분의 필드에서는 화염 면역 몬스터가 존재하고 일부 던전에서는 화염 면역 몬스터가 없는데, 적어도 체라소서나 극블리, 서릿발 소서처럼 디아런이나 바알런을 하기에 적절하지 않다.

    다만, 오히려 비밀의 젖소방에서는 굉장히 빠른 속도로 사냥이 가능하므로 1원소 극 파볼소서라면 카우방에서 최대한 앵벌 및 사냥하는 것을 추천한다.

    *언급되지 않은 사냥터는 유명하지 않거나 사냥할 가치가 없는 지역, 혹은 파볼소서로 사냥하기 어려운 지역임.

    [디아블로 2 레저렉션 팁] - 디아블로 2 레저렉션 - 레벨업 효율 사냥터 *추천장비 및 육성방법

     

    디아블로 2 레저렉션 - 레벨업 효율 사냥터 *추천장비 및 육성방법

    노멀 메이지계열 아이템세팅 시곤세트와 저렙용 10 패캐링, 10 패캐 목걸이, 죽음의 날 액스로 세팅했습니다. 반지의 경우에는 도박을 하다보면 쉽게 10패캐 매직 링을 얻을 수 있는데, 접사가 수

    6000.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