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소켓 원드에 만들 수 있는 룬워드 순백은 전용 무기에 제작하기 때문에 기술 레벨 옵션이 붙은 무기로 작업이 가능하다. 원드로 작업을 하는데 조폭네크와 독네크, 그리고 본네크에 따라 선호되는 기술이 다르다.

    *직접 만들어 본 룬워드 순백, 본네크 육성할 때 사용해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독네크가 사용하기 위해선 맹독확산(포이즌 노바)가 3스킬이 붙는다면 제작해볼 만 하다. 또한 본네크의 경우, +3 뼈 창 및 + 3 뼈 영혼이 붙어야 순백 재료로 적절하다고 볼 수 있다. 조폭네크가 사용하기에는 해골 되살리기와 같은 유효 옵션이 없어서 차라리 오크의 심장을 착용하는 것이 좋다. 아니면 저항을 올려주는 영혼을 착용하거나 한다.

    물론 조폭네크라도 시체 폭발이 붙은 옵션의 경우에도 순백을 만들어 사용하기도 한다.

    • 조합 룬 : 돌 룬(14) + 이오 룬(16)

     

    순백(White)

    독과 뼈 기술 +3 (강령술사 전용)
    시전 속도 +20%
    +2 뼈 창 (강령술사 전용)
    +4 해골 숙련 (강령술사 전용)
    +3 뼈 갑옷 (강령술사 전용)
    적중 시 괴물 도주 25%
    활력 +10
    마나 +13
    마법 피해 4 감소

    *기술 레벨 옵션이 붙은 2소켓 원드

     

    순백 지존 재료 기준

    +3 뼈 창, +3 뼈 영혼, + 3 노화가 붙은 옵션이 지존 재료의 기준이 된다. +3 뼈 창은 기본이 되는 스킬이기 때문에 2소켓 원드를 줍는다면 해당 스킬을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그 다음 뼈 영혼이나 노화(#디크리)가 붙는다면 직접 사용하거나 판매에 훨씬 유용하다.

    독네크의 경우에는 데쓰웹(+4 독 스킬)이라는 무기가 있기 때문에 최종 졸업템으로 사용하기엔 어렵고 거쳐가는 용도로 활용하기 좋다. 데쓰웹의 경우 단순히 4스킬을 올려줄 뿐만 아니라, 대상의 독 저항을 무려 50%(40-50)까지 깎을 수 있기 때문에 독네크의 무기는 고정된다.

     

    육성과정에서 순백 뼈대 구하는 방법

    일반적으로 일반(노멀) 난이도에서는 NPC가 소켓 아이템을 판매하는데, 액트 2의 드로그난에게 찾아가면 종종 3스킬이 붙은 원드를 판매한다. 따라서, 3스킬이 2개 붙은 원드를 찾는다면 육성과정에서 순백을 만들어 활용하기가 좋다.

    좋은 옵션이 안나올 경우 필드에 한 번 나갔다오거나 하수도 1층으로 들어갔다 나오면 아이템 상점이 초기화된다. 다만, 정말 오랜 시간 반복해야만 좋은 옵션이 나오기 때문에 추천하는 방법은 아니다. 사냥하다가 소켓 원드가 나온다면 한 번쯤 주워서 확인해보면 좋다.

    [디아블로 2 레저렉션 직업별 육성] - 디아블로 2 레저렉션 - 맨땅 조폭네크 아이템세팅 및 스킬트리 육성방법 *용병선택

     

    디아블로 2 레저렉션 - 맨땅 조폭네크 아이템세팅 및 스킬트리 육성방법 *용병선택

    맨땅 조폭네크 참고사항 글을 작성함에 있어, 조폭네크가 가지는 특징과 육성하기 전에 참고해야 할 내용에 대해 안내하고자 합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룬워드 수수께끼가 있고 없고 차이에 따

    6000.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