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극블리소서 육성방법

    극블리소서 육성방법입니다. 쌍조던이 필요한 서릿발 소서와 달리 극블리 소서의 경우 조던이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입니다. 기존의 시세가 있는 아이템들은 모두 처분하고 래더를 기다리면서 최소한의 세팅을 가지고 룬 파밍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극블리소서의 목적은 카우방을 통한 쉬운 사냥 및 룬워드 재료아이템과 룬파밍이 목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니크 아이템이 나와도 시세가 있는 아이템이 나올 확률도 낮고 나와도 판매가 쉽지 않아 차라리 룬워드 재료와 룬을 얻는 것이 더 낫다는 판단입니다.

    극블리소서와 서릿발 소서 차이

    기존에 서릿발 소서일 때 생명력 관리를 위한 기도 오라 용병을 홀리 프리즈 오라로 대체하였습니다. 극블리를 활용할 때는 대미지가 들어가기 전까지 시간을 벌어줄 홀리프리즈 오라가 훨씬 좋은 것 같습니다. 스탯의 경우, 활력을 찍어도 좋지만 낮은 저항력때문에 에쉴소서로 일단 스탯과 스킬트리를 구성했는데, 저항을 커버할 수 있다면 굳이 에쉴을 찍을 필요가 없다고 판단됩니다. 대신 트랑울 장갑을 끼거나 마수 장갑을 끼는 방법이 있습니다.

    극블리의 경우 통찰이 필요 없을 정도로 마나 소모가 적기 때문에 사실 용병 무기로 통찰 대신 순종을 껴줘도 좋습니다. 다만 순종을 껴주려면 마나 재생 옵션과 마상 반지를 착용해주고, 비단 매듭 메쉬 부츠를 착용해줘야 합니다. 반지의 경우에는 적 처치 시 마나 +1 옵션을 챙길 수 있고, 신발의 경우에는 적 처치 시 마나 +5를 챙길 수 있어 총 마상 7을 챙길 수 있으니, 눈보라로 모여있는 적을 공격했을 때 마나가 빠르게 회복되기 때문입니다.

    시전 속도의 경우 8프레임이 나오는 +105% 패캐를 맞추는 것이 중요한 것은 눈보라 때문이 아니라 빙하 가시나 순간 이동 속도 때문입니다. 따라서, 샤드와 밤날개, 신교복 세팅이라면 반지의 경우 쌍조던 혹은 패캐링 중에서 고민될 수 밖에 없는데, 딜을 올리고 싶다면 쌍조던, 105% 패캐를 맞추고 싶다면 당연히 쌍패캐링을 착용해줘야만 합니다. 이처럼 극블리 세팅이라고 할지라도 아주 미세한 아이템 세팅 차이가 있고 무엇보다도 쌍조던의 경우에는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그마나 가성비세팅을 위한다면 마상 옵션이 있는 패캐링을 착용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혹은 크래프트로 캐스팅 링을 제작해서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캐스팅 링 제작과정

    캐스팅 링 경우에는 스탯이 있는 옵션이 가장 좋겠지만, 사실 패캐링 아무거나 껴도 효율적인 차이는 별로 없습니다. 저항과 마나 등의 옵션이 더 붙으면 좋겠죠. 다만 크게 고민할 정도는 아니라는 이야기입니다.

     

    극블리 카우런 사냥영상

    이 정도 세팅만으로도 충분히 쉽게 사냥이 가능합니다. 충분히 높은 대미지이기 때문에 극한으로 대미지를 올리지 않아도 충분히 사냥이 가능합니다. 풀방 카우런도 가능해 보입니다만, 풀방 유저가 그리 많지는 않으니까요.

    또한, 육성 방법에 있어서 극블리의 경우에는 아이템이 충분히 갖춰지지 않아도 강력한 대미지로 빠른 파밍이 가능합니다. 이런 장점때문에 래더가 시작되면 맨 처음 캐릭터는 극블리 소서로 육성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을거라 예상이 됩니다만, 여러 패치가 예정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캐릭터를 키우시는 분들도 꽤 많을 것 같습니다.

    2.4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는 만큼 기존의 아이템들은 대부분 처분하고 조금씩 파밍하고 있는데, 그래서 그런지 요즘은 흔한 룬들도 잘 보이지가 않습니다. 극블리의 경우에는 카우런만 돌기 때문에 매찬이 중요하진 않고 주로 룬과 룬워드 재료들을 파밍합니다. 래더 오픈 초기에도 상당히 고가에 판매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극블리 소서 아이템 세팅

    활력을 찍을 경우에는 마수 장갑과 레지 부츠 혹은 배추 등을 착용하고, 마력을 찍을 경우에는 에쉴 시너지를 위해 서리불꽃 장갑과 비단 매듭 부츠를 착용해서 마나뻥을 노립니다. 당연히 패캐링보다는 쌍조던을 착용하면 좋은데 꼭 쌍조던을 착용하진 않아도 괜찮습니다.

     

    샤드와 밤날개가 냉피를 크게 올려줍니다. 냉깎작을 하는 것도 거의 필수입니다. 다만 좋은 옵션의 아이템을 구하는 것이 가격보단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갑옷의 경우에는 구교복을 착용해도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구교복과 신교복은 스킬 차이도 있지만 시선 속도 차이가 있어서 쌍조던을 착용할 경우, 구교복과 광패아뮬을 통해 패캐를 맞춰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냉깎작과 냉피가 높은 신교복을 착용중인데, 서릿발 소서로 사용할 때 아이템을 그대로 끼고 있어 서릿발 +3 스킬이 되어 있습니다만, +3 눈보라 신교복으로 구해주면 됩니다. 다만, 꼭 신교복을 착용할 필요는 없다고 판단됩니다. 냉기 기술 피해 +15%와 3스킬은 매우 매력적인 옵션임에는 틀림없습니다. 다만, 구교복의 모든 저항과 시전 속도가 안정성을 크게 올려주기도 합니다.

     

    냉각 기술 +3 및 시전 속도 아뮬입니다. 매직 목걸이 도박을 하다보면 나옵니다. 매직 목걸이를 주워야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냉기 기술뿐만 아니라 다른 개별 스킬 옵션들의 목걸이도 비싸게 거래됩니다.

     

     

    이외에 패캐링, 눈싸움 벨트, 모래폭풍 여로 스캐럽쉘 부츠 등을 착용했습니다. 부츠의 경우에는 다른 옵션들을 활용해도 좋습니다. 스캐럽쉘 부츠를 착용하는 이유는 카우런만 돌 경우에는 저항력이 크게 중요하진 않은데, 카생을 돌 경우엔느 독 저항을 챙겨주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게다가 힘과 활력도 크게 올려줍니다.

    배추나 비단 매듭, 레지 부츠 등 자신이 사냥하는 사냥터와 현재 아이템 세팅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마나가 부족하다면 당연히 비단매듭을 착용해야 하며, 힘과 활력 등의 스탯이 올라가는 부츠의 경우에는 생명력을 더 챙길 수 있을 것입니다.

     

    극블리 소서 스킬트리

    극블리 소서 스킬트리의 경우에도 약간 다를 수 있습니다. 전자기장은 찍어도 좋고 안찍어도 그만입니다. 왜냐하면 워낙 눈보라 대미지가 강력하기 때문인데, 다만 냉기면역이 있는 경우에는 용병으로 찍어눌러야 하기 때문에 전자기장을 사용하는 경우도 종종 했습니다. 보스의 경우라도 전자 기장을 쓰기보다 극블리 몇 방이면 녹아내립니다.

    당연히 위와 같이 얼음살, 얼음 작렬, 빙하가시는 마스터해줍니다. 눈보라 시너지 스킬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빙하 가시는 잔몹들을 잡을 때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눈싸움 벨트를 활용할 경우, 벨트에서 냉기 갑옷을 올려주기 때문에 찍지 않아도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마력 보호막입니다. 에쉴을 활용할 경우 통찰력을 통한 마나 수급 등 저항 옵션 등을 크게 챙기지 않아도 되는데, 반대로 어떤 상황에서는 매우 취약한 경우가 있습니다. 독저항이 갖춰지지 않으면 생명력이 쭉쭉 달아 마나가 많아도 죽을 수 있으며, 위와 같이 94레벨임에도 불구하고 에쉴(마력 보호막) 마스터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되면 흡수률이 크게 떨어져 대미지 흡수를 제외한 나머지 19%의 대미지가 라이프 감소로 이어집니다. 그러면 쉽게 죽을 수 있죠.

    에쉴을 킨 상태로 마나가 많아도 끔살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래서 마나 대신에 활력을 찍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럼 에쉴을 찍을 필요도 없고 서리불꽃을 착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어차피 극블리의 경우에는 마나가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통찰만 들어도 마나 수급에 큰 문제는 없죠.

    이런 경우에는 쌍패캐링에 마수 장갑 대신 뱀파장을 착용해서 라이프 수급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러면 번거로운 에쉴을 사용하지 않아도 괜찮아집니다. 그러면 마나 증가가 크게 중요하지 않게 되며, 링에서도 마나를 챙길 필요가 없게 됩니다. 다만, 마력 보호막을 사용한다면 당연히 서리 불꽃과 비단 매듭 부츠를 착용해서 마나뻥을 증가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쌍조던의 경우에도 효율이 극대화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같은 극블리라도 이렇게 아이템 세팅 차이가 날 수 있는 것이죠. 뭐가 더 좋다고는 말할 수 없을 듯 합니다. 자기 스타일이나 사냥터에 따라서 장단점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오히려, 에쉴을 착용하게 되면 통찰을 통한 빠른 마나 회복이 생존률을 크게 증가시켜주기도 합니다.

     

    극블리 소서 스탯

    극블리 소서의 스탯은 두 가지입니다. 모너크를 착용할 수 있을 때 까지 힘을 찍어주고 나머지는 활력 또는 마력 중에서 선택해서 마스터합니다. 마력을 찍는 경우는 위와 같이 에쉴을 사용할 경우이며, 일반적으로는 활력을 마스터합니다. 활력을 찍게 되면 마나 연소 등의 챔피언 몬스터에게 공격을 당했을 때, 탈출하기가 용이하다는 점입니다.

    [디아블로 2 레저렉션 앵벌루트] - 디아블로 2 레저렉션 - 지역별 TC 아이템 목록 / 주요 앵벌지역

     

    디아블로 2 레저렉션 - 지역별 TC 아이템 목록 / 주요 앵벌지역

    좋은 아이템을 얻기 위해서는 높은 TC(Treasure Class)의 몬스터가 있는 지역에서 파밍을 해야한다. 복잡하게 생각할 것 없이, 각 아이템이 가지고 있는 레벨보다 높은 TC와 지역 레벨이 있는 곳에서

    6000.tistory.com

    극블리 소서의 경우에는 냉기 면역 때문에 사냥터에 크게 제한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오히려 무공 없는 체라소서보다도 사냥할 수 있는 곳이 많지 않습니다. 다만, 고대 토굴의 경우에는 극블리 소서가 활약할 수 있는 사냥터이기 때문에 이곳에서 고가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는 위와 같이 뱀파장을 착용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적을 처치 할 때마다 생명력 회복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생존에 유리해집니다. 다만, 활력을 찍는 소서의 경우에는 마나 수급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조던 링을 착용하거나 비단 매듭 부츠를 착용해서 해결합니다. 피마나 참을 지참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좋은 아이템 세팅으로만 한다면 얼마든지 좋은 아이템을 구할 수 있겠지만, 현실적인 세팅과는 거리가 멀 수 밖에 없습니다.

    이외에 4소켓 모너크에 냉깎 주얼 4개를 박는 빌드도 있고, 여러가지 방법 등이 있을 것입니다. 눈싸움 벨트 말고도 스웹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스킬 중에서 냉기 숙련은 아이템 포함 27레벨까지만 찍으면 되는데 최대 냉깎 감소 값이기 때문입니다. -150% 이상부터는 크게 의미가 없다고 하네요.

    헬 보스 저항력

    • 안다리엘 66 냉기저항
    • 듀리엘 75 냉기저항
    • 메피스토 75 냉기저항
    • 디아블로 50 냉기저항
    • 바알 50 냉기저항

    위와 같이 저항력을 감소할 수 있는 수치가 제한적이기 때문에 최대 -100%까지만 적용이 되는 값은 냉기 숙련 27레벨 기준 -150% 입니다.

    활력 찍는 극블리 소서 사냥 영상

    뱀파장을 착용하는 극블리 소서입니다. 이 경우에는 라이프 수급이 가능해지면서 생존률이 올라갑니다. 다만 마나 수급의 어려움이 있는데, 통찰을 껴줘도 마나가 부족해집니다. 비단 매듭 부츠를 착용하거나 쌍조던 착용이 해결 방법입니다. 위 영상에선 힘이 부족해서 비단 매듭은 착용하지 못했습니다. 횃불과 애니참이 있으면 마나 부족은 쉽게 해결됩니다.

    위와 같이 극블리 소서는 육성 방법도 쉽고 샤드와 밤날개가 없어도 충분한 대미지가 나옵니다. 다만, 빙하 가시의 경우에도 꽤 많이 쓰이는 스킬이기 때문에 애매한 범위의 눈보라에서 살아남은 잡몹들은 빙하가시로 빠르게 잡아주기 위해서 냉피를 최대한 갖추는 것이 좋긴 합니다. 여러번 쏠거 한번 쏘면 다 죽으니까요. 게다가 빙하가시도 범위 공격이기 때문에 눈보라 딜레이 시간 동안에 빠르게 딜을 넣는 게 가능합니다.

    이처럼, 블리소서는 정말 매력적인 옵션이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체라소서보다 효율이 잘 나오는 사냥터나 구간이 있다는 점을 참고하여 육성하면 될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