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엘리드루를 육성하면서 최종적으로 디아런과 바알런 반복을 목적으로 했고, 사냥이 매우 수월하기 때문에 매우 안정적으로 파밍 및 레벨링이 가능한 직업이라고 생각한다. 직접 육성하고 앵벌을 위한 캐릭터로도 매우 훌륭하다는 것을 여러 번 강조하고 싶다. 물론, 원소술사(체라소서/블리소서 등)과 비교하면 속도 측면에서는 다소 느릴 수 있다고 하지만, 바알런을 돌면서 단 한번도 죽지 않을 정도로 매우 안정성이 높다는 것은 원소술사와 결코 비교할 수 없는 장점이라고 생각된다.

     

    엘리드루만의 스킬인 회오리 갑옷과 회색 곰 소환 등은 딜을 분산해주며, 참나무의 현자 스킬은 생명력을 뻥튀기 해주기 때문에 소집(콜투암스)를 스왑해서 사용한다면 생명력이 무려 7천이 넘어가는 압도적인 안정감을 선사해준다.

    엘리드루의 경우, 원소술사보다 패캐 프레임이 낮아 순간이동이나 회오리 바람이 다소 답답하게 느껴질 수 있다. 그러나, 자동시전되는 허리케인이 지속딜을 주며, 수수께끼 착용 후 순간이동으로 뭉쳐있는 적들 속으로 파고들어 회오리바람을 쏘기 때문에 순식간에 적들을 모두 처치하는 강력함을 보여준다.

    *엘리드루 바알런 사냥영상

    엘리드루 최소 패캐 프레임은 99이며, 163 이상부터는 엘리드루가 낼 수 있는 최고 패캐(광패캐)라고 할 수 있는데, 99프레임으로도 충분하며 포기해야 하는 아이템 세팅 측면에서 보면 163보다 99패캐가 더 안정적이고 높은 대미지를 뽑아낼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을 것이다.

    패힛의 경우에는 99 혹은 174로 맞추는데, 보통은 99로 패힛을 맞춘다. 패힛 역시도 중요한 요소지만, 영혼 방패 착용만으로도 높은 패힛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사냥에 필요한 최소한의 패힛은 충분히 확보할 수 있다.

    • 최소 패캐(시전속도) - 99(11프레임) / 163(10프레임)
    프레임 13 12 11 10 9 8 7 6 5 4
    드루 패힛
    (엘리드루)
    0~4 5~9 10~15 16~25 26~38 39~55 56~85 86~151 152~376 377 이상

    패힛 프레임의 경우, 최소 6프레임은 쉽게 확보할 수 있다. 보통은 6 혹은 5프레임을 맞추는데, 5프레임을 맞추는 것은 상당히 어렵고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보통 6프레임만 맞춰도 충분하다고 판단된다.

     

    엘리드루란?

    엘리드루는 원소 스킬을 주로 사용하는 드루이드를 의미하며, 사실상 회오리바람과 허리케인을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엘리드루는 곧 허리케인을 작동시키고 회오리바람(물리대미지)로 딜을 하는 캐릭터라고 볼 수 있다. 회오리바람의 경우 일직선으로 나가지 않아 다소 답답할 수 있으나, 수수께끼 순간이동으로 적에게 붙어 사용하면 오히려 매우 효과적인 스킬이기도 하다.

    회오리바람이 나가는 속도가 다소 느리기 때문에 멀리서 쏘는 것이 아니라, 딱 붙어서 사용하는 것이 효율적이기 때문에 이런 이유로 수수께끼 착용이 필수적이라고 볼 수 있다.

     

    엘리드루 스킬트리

    원소 스킬의 경우에는 거의 고정으로 회오리 갑옷, 돌개바람, 회오리바람, 허리케인을 마스터한다. 극지돌픙의 경우에는 1스킬만 골목스킬로 찍는다. 다른 스킬은 사용하지 않는다. 화염계열의 경우에는 패치가 없는 한 거의 사용하지 않는 버려진 스킬이라 할 수 있다.

    변신 스킬은 늑드루 전용 스킬트리이며, 엘리드루는 스킬포인트를 사용하지 않는다.

    소환 스킬의 경우에는 회색곰 소환을 하나 찍고 참나무의 현자를 마스터한다. 큰까마귀, 영혼 늑대 소환, 광포한 늑대 소환은 길목 스킬로 1스킬씩만 찍는다. 소환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용병이 무공을 들 경우, 덩굴류 스킬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으나, 일반적으로는 위의 스킬트리대로 찍는다.

    시너지를 받기 위한 스킬 빌드는 위와 같은데, 이후 패치가 될 경우 다양한 빌드 육성도 기대해본다.

     

    엘리드루 스탯

    PK 용으로 활용할 경우, 민첩을 찍어 블럭률을 맞춰주는 경우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올 활력을 찍는다. 횃불과 애니참이 있을 경우에는 힘을 전혀 찍지 않고 수수께끼 착용 후 힘을 모너크 착용까지 올릴 수 있으므로, 나중에는 힘을 아예 찍지 않고 모든 스탯 포인트를 활력에 투자한다.

    그러나, 맨땅에서 시작한다면 아이템 착용이 가능한 정도까지 힘을 올리고 나중에 아이템이 갖춰지게 되면 스탯 초기화를 통해 힘에 투자 된 포인트를 활력에 투자한다. 엘리드루의 경우에는 참나무의 현자 소환 스킬로 인해 생명력이 크게 뻥튀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생명력 효율이 매우 좋다는 것이다.

    민첩을 찍는 경우에는 아이템 최적화가 필요한 세팅이기 때문에 그 전까지 효율이 매우 좋지 않다. 또한, 사냥보다는 PK를 위한 스탯 빌드라고 보면 되겠다.

     

    엘리드루 아이템 세팅

    아이템 세팅은 생각보다 여러 종류의 아이템 세팅이 가능하지만, 비교적 균형잡힌 국민 세팅의 경우에는 무기의 경우 참나무의 심장(오심)을 착용하고, 영혼 모너크 방패, 잘랄의 갈기(개뚜껑), 수수께끼 착용, 마수장갑 혹은 트랑잡갑, 마라 혹은 2스킬 + 20패캐 목걸이, 쌍조던, 스캐럽쉘 유니크 부츠, 스웹벨트를 착용한다.

    무기의 경우, 대미지 측면에서는 버서커액스에 제작한 룬워드 파멸(냉기 저항 감소)를 착용하기도 한다. 만약, 사냥을 위한 아이템 세팅이라면 벨트에서는 버닝 소울 등을 대비하기 위해 선더갓을 착용하기도 한다. 안정성을 크게 확보할 수 있다.

    엘리드루 부적(참) 세팅

    엘리드루의 경우, 원소 스킬을 올려주는 거대 부적을 위주로 지참하고 생명력을 올려주는 원소피참을 사용한다. 작은 부적(스몰참)의 경우에는 20피 17마나 참 혹은 20피 패힛 참을 착용해도 좋다. 달려 참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고, 저항참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생명력을 올려주는 부적이 가장 효율이 좋다.

     

    엘리드루 용병 세팅

    용병 세팅의 경우, 무공을 통해 적의 냉기 저항을 깎는 빌드도 있고 다양한 방법이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물리 면역을 지우기 위해서 유닉 쓰레셔(사신의 종소리)를 착용해주는 것이 일반적이다. 갑옷 인내, 랄작 안다뚜껑도 좋지만, 생각보다 배신 갑옷과 기욤뚜껑의 효율이 굉장히 좋기 때문에 굳이 비싸게 맞출 필요는 없다.

    빠른 공속을 위한 노화(디크리파이)를 시전하고 높은 강타 확률로 보스전에서도 매우 막강하기 때문에 위의 조합이 매우 좋으며, 회색곰이라는 딜 분산 소환물이 있기 때문에 굳이 인내를 가지 않더라도 용병이 쉽게 죽지 않는다고 볼 수 있다. 개인적으로 인내보다는 배신 갑옷을 입는 것이 유닉 쓰레셔를 착용하는 용병 세팅에서 훨씬 만족도가 높았다.

    용병은 악몽 난이도 액트 2 신성한 빙결(홀리프리즈) 용병을 선택하는 것이 일반적이나, 방어력을 올려주는 오라 용병을 선택하는 경우도 있다. 용병 선택은 취향이다.

     

    엘리드루 주요 사냥터

    구덩이나 메피스토, 나흘라탁과 같은 앵벌 루트보다 디아런, 바알런의 효율이 워낙 좋다. 워낙 생명력이 높고 단단하기 때문에 오히려 바알런에서 죽지 않고 무한 파밍이 가능하기 때문에 성채부터 도는 앵벌 루트를 추천한다.

    회오리 갑옷의 효율이 매우 좋기 때문에 버닝 소울의 전기 대미지에도 끄떡없다. 화염, 냉기, 번개 피해로부터 대미지를 흡수하기 때문에 잘 죽지 않으며, 독 저항을 맞추기 위해 모래폭풍 여로 스캐럽쉘 부츠를 착용해주는 것이 일반적이다. 거의 모든 상태로부터 면역 상태가 되기 때문에 안정적인 사냥이 가능하다.

     

    이처럼 바알런을 하다보면 꼭 나오는 불타는 영혼(버닝소울)도 무섭지 않으며, 파고들어 회오리바람을 난사하면 쉽게 처치할 수 있다. 이렇게 단단한 엘리드루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심해야 하는 몬스터가 있다.

     

    바로 언데드 영혼살해자다. 붙어있는 상태에서 언데드 영혼살해자를 죽이면 자폭해버리면서 저항을 무시해버리는 대미지가 들어오는 만큼, 자폭대미지를 입지 않는 용병이 잡게 하는 것이 현명하다. 언데드 영혼살해자(본 페티쉬)들은 디아블로에서 가장 무시무시한 몬스터이며, 악명이 자자하다. 따라서, 아무리 단단한 엘리드루라도 언데드 영혼살해자는 조심해야만 한다.

     

    [디아블로 2 레저렉션 직업별 육성] - 엘리드루 초반 육성 팁 [★]

     

    엘리드루 초반 육성 팁 [★]

    엘리드루 육성후기 엘리드루를 육성하면이 이틀간 레벨 90까지 육성했다. 모두 처음부터 퀘스트를 클리어했고 버스는 타지 않았다. 육성하면서 초반에 대미지가 너무 안나와서 매우 답답했고

    6000.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