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격 회복 속도란?
타격 회복 속도(Faster Hit Recovery)는 이전에는 '매우 빠른 회복 속도'로 알려져있다. 흔히, 패힛이라고 부르는 용어로 경직 상태에서 회복하는 시간을 줄여준다. 조금 더 정확히 설명하면 캐릭터의 최대 생명력에서 1/10의 공격을 받았을 때, 경직을 받게 되는데, 이 상태에서 경직시간을 줄여준다.
PK를 하는 사람들이 챙기는 옵션이므로, 당장은 큰 가치가 없을 수 있으나 시간이 갈수록 중요한 옵션이라고 할 수 있다. 룬워드 아이템인 영혼 무기방패 쌍에서면 무려 타격 회복 속도를 +110%(각 55%)를 챙길 수 있다.
즉, 휠바바(휠 돌땐 타격 회복 속도를 무시함)를 제외한 근접 캐릭터들은 타격 회복 속도를 결코 무시할 수 없다. 단순히, 사냥을 한다고 하더라도 말뚝딜을 해야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또한, 캐릭터마다 서로 다른 프레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각 캐릭터마다 효율적인 구간을 챙기는 것이 좋다.
프레임 구간 | 14 | 13 | 12 | 11 | 10 | 9 | 8 | 7 | 6 | 5 | 4 | 3 | 2 |
아마존 | 0~5 | 6~12 | 13~19 | 20~31 | 32~51 | 52~85 | 86~173 | 175~599 | 600~ | ||||
암살자 | 0~6 | 7~14 | 15~26 | 27~47 | 48~85 | 86~199 | 200~ | ||||||
강령술사 | 0~4 | 5~9 | 10~15 | 16~25 | 26~38 | 39~55 | 56~85 | 86~151 | 152~376 | 377~ | |||
야만용사 | 0~6 | 7~14 | 15~26 | 27~47 | 48~85 | 86~199 | 200~ | ||||||
한손 성기사 | 0~6 | 7~14 | 15~26 | 27~47 | 48~85 | 86~199 | 200~ | ||||||
양손 성기사 | 0~2 | 3~6 | 7~12 | 13~19 | 20~31 | 32~47 | 48~74 | 75~119 | 120~279 | 280~ | |||
원소술사 | 5~8 | 9~13 | 14~19 | 20~29 | 30~41 | 42~59 | 60~85 | 86~141 | 142~279 | 280~ | |||
한손 드루이드 | 0~2 | 3~6 | 7~12 | 13~18 | 19~28 | 29~41 | 42~62 | 63~98 | 99~173 | 174~455 | 456~ | ||
양손 드루이드 | 0~4 | 5~9 | 10~15 | 16~25 | 26~38 | 39~55 | 56~85 | 86~151 | 152~376 | 377~ | |||
늑드루 | 0~8 | 9~19 | 20~41 | 42~85 | 86~279 | 280~ | |||||||
곰드루 | 0~4 | 5~9 | 10~15 | 16~25 | 26~38 | 39~55 | 56~85 | 86~151 | 152~359 | 360~ |
체라소서일 경우
PK시에 빠르게 도망가거나 한 대라도 딜을 넣기 위해서 이 패힛을 챙기게 되는데, 밑바닥에 +5 모든 저항 + 5 타격 회복 속도 작은 부적(스몰 참)으로 10장 정도를 깔아놓고 PK를 하는 경우다. 그 외에 햇불이나 애니, 라팅 피참, 라팅 패힛참 등으로 구성한다.
멍 때리는 시간을 줄여주므로, PK시에는 상당히 중요할 수 밖에 없는 요소다. 따라서, 앵벌을 하면서 부적 등에서 패힛이 나왔다면 당장은 수요가 없으므로 창고에 박아놓다가 나중에 하나씩 판매에 시도해보는 것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