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손상된 아이템(로우퀄리티) 업그레이드

    손상된 아이템은 접두사가 붙지 않은 일반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다. 이 때, 필요한 재료는 최하급 보석과 엘 룬 혹은 엘 드 룬이 필요하다. 엘 룬과 엘드 룬은 낮은 등급의 룬으로 쉽게 구할 수 있으며, 잘 사용하지도 않는다.호라드릭 함을 통해 큐빙을 할 경우, 아이템의 숨은 레벨은 1로 변경이 된다. 숨은 레벨이 1로 변경이 되면 최대 소켓 수가 변경이 된다. 즉, 메이지 플레이트의 경우 방어구 자체의 스태미너/달리기 속도 패널티가 없기 때문에 수수께끼의 재료로 가장 많이 선호된다.

    손상된 아이템 업그레이드를 하는 이유

    숨은 레벨이 1이 되게 되면 엘리트 등급의 아이템이라도 최대 소켓 수가 3이 된다. 따라서, 더스크 슈라우드의 경우, 일반적으로 라주크에게 가져다주면 최대 소켓이 4이기 때문에 4소켓을 뚫어준다. 그런데, 손상된 더스크 슈라우드를 일반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를 하게 되면 숨렙(숨은 레벨)이 1이 되면서 라주크에게 가져다주면 3소켓이 되는 것이다.

    더스크 슈라우드의 최대 방어력은 467이며, 만약 노멀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를 했을 때 방어력이 467이라면 최대 으뜸 재료로 라주크 퀘스트를 통해 3소켓을 뚫게 되면 훌륭한 수수께끼 재료가 된다. 메이지 플레이트 외에도 수수께끼 재료로 활용하는 와이어 폴리스도 마찬가지로 위의 방법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는 것이다.

     

    메이지 플레이트의 경우에는 원래 최대 소켓 수가 3이기 때문에 숨은 레벨과 관계없이 라주크는 최대 3소켓으로 뚫어준다. 따라서 메이지 플레이트의 최대 방어력인 261 으뜸 재료 (#ㄴㄴ메이지플레이트 261방)을 얻기 위한 방법으로 위와 같이 손상된 메이지 플레이트를 노멀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서 구하기도 한다.

     

    손상된 아이템을 일반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
    부위 재료
    무기 손상된 무기 + 엘드(2) + 최하급 보석
    방어구 손상된 방어구 + 엘(1) + 최하급 보석

    그 외에 일반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는 아이템

    엘드 룬(2)과 엘 룬(1)은 위와 같이 사용하기 때문에 별도로 보관해도 좋다. 고급이 아닌 일반 노멀아이템(수리비가 저렴한) 룬워드 재료를 얻을 때 사용하는 공식이며, 메이지 플레이트의 경우 시세가 있기 때문에 알아두면 매우 유용한 방법이다.

    마찬가지로, 메이지 플레이트 외에도 아칸 플레이트, 팔라 전용 방패 등을 노멀 아이템으로 만들어 활용하는 경우도 많다. 다이어뎀의 경우, 찰시 마법 부여를 하는 재료로 아이템의 품질은 영향을 끼치지 않기 때문에 어떤 다이어뎀으로 사용해도 큰 문제는 없다.

    *노멀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를 할 경우, 부여된 기본 옵션(스킬, 저항 등)이 변경되므로 주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