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야만용사 육성 방법 중에서 정석적인 가성비 세팅이 바로 불멸왕 세트다. 보통 야만용사를 육성하는 이유가 삥바바 육성때문인데, 삥바바 육성이라면 굳이 불멸왕 세트를 갖출 필요가 없다. 어차피 야만용사가 혼자 사냥해서 레벨업을 하는 것은 너무 느리기 때문에 버스로 액트를 깨고 그 다음 레벨업은 디아런 거리두기 방을 통해 하는 것이 훨씬 육성에 있어 수월할 것이다.

     

    야만용사 레벨업 방법

    사실상 육성에 있어서 레벨업까지 따라다니기만 해도 자동으로 레벨업이 가능하기 떄문에, 그 이후에는 아이템 세팅에 따라 삥바바 혹은 불멸왕 세트 혹은 그 외에 고뇌나 죽숨 세팅 등을 통해 야만용사 아이템 세팅을 하게 된다. 스로잉 바바나 독특한 빌드가 아니고서야 일반적으로 함성 스킬과 주 무기 숙련 스킬, 소용돌이 등에 스킬 포인트를 투자하게 된다.

     

    초반 육성 단계에서 최대한 버스를 이용하고 그 이후에는 디아런 거리두기 방에 따라가면서 레벨업을 하면 되는데, 반드시 풀방에서 레벨업 할 것을 권장한다. 풀방이 아니라면 레벨업 속도가 현저하게 떨어진다.

    경험치 획득량이 추가되는 온달의 지혜 엘더 스태프(유니크) 또는 애니참이 있으면 더 빠른 레벨업이 가능하다. 하루 정도면 90 레벨업을 쉽게 달성할 수 있다.

     

    온달의 지혜 엘더 스태프(Ondal's Wisdom Elder Staff)

    양손 피해: 80 - 93
    요구 레벨: 66
    필요 힘: 44
    필요 민첩: 37
    내구도: 35
    기본 무기 속도: [0]

    +2-4 모든 기술 레벨
    시전 속도 +45%
    방어력 +450-550
    마력 +40 - 50
    마법 피해 5-8 감소
    경험치 획득 +5%
    언데드에게 주는 피해 +50%

     

    어나이얼러스 작은 부적(Annihilus Small Charm)

    소지품에 보관 시 보너스 획득
    요구 레벨: 70

    모든 기술 +1
    모든 능력치 +10~20
    모든 저항 +10~20
    경험치 획득량 +5~10%

     

    불멸왕 세트 아이템세팅

    매우 저렴한 비용으로 불멸왕 세트를 맞출 수 있다. 사실상, 불멸왕 갑옷이 가장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나머지는 나눔으로도 얻을 수 있는 수준이다. 고뇌 정도는 아니지만, 준수한 대미지와 함께 생존율을 높여주는 피해 감소 옵션과 저항력까지 버릴 게 없는 옵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게다가 40%의 강타 옵션까지 갖춰져 있어 유니크 몬스터나 보스 등을 쉽게 잡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불멸왕 세트 변동 옵션

    오우거 마울 세트 아이템인 불멸왕의 파석추는 강타 옵션이 변동이기 때문에 반드시 40% 옵션으로 착용하는 것이 좋다. 비용도 그리 비싸지 않기 때문에 쉽게 구할 수 있다. 그 외에 불멸왕의 의지 어벤져 가드의 경우에는 매찬 40% 옵션이 있다. 다른 부위의 경우(건틀릿, 부츠)에는 기본 방어력에 따른 으뜸 차이가 있다.

    불멸왕 세트 효율성

    맨땅에서 룬워드 아이템이 없다면 한번 쯤은 고려해도 좋을만한 세트 아이템이라고 생각된다. 야만용사의 휠 윈드(소용돌이)의 경우에는 무기의 공격속도만 영향을 받지만, 광폭화를 사용할 때는 공격 속도 역시 중요한데, 다른 부위에서도 공격속도를 갖출 수 있다. 게다가, 피흡과 라흡 역시도 각각 10%의 옵션 추가가 있어 무난한 지옥난이도 사냥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불멸왕 세트 무기 불멸왕의 파석추 2소켓 추천 소켓(룬, 주얼)

    공속이 높아야만 휠윈드 6연타가 나오기 때문에 기본 공속 40%인 오우거 마울에 샤에 룬 2개를 박아 +40% 공격속도를 추가하거나 15% 공격속도 + 피해 증가 주얼을 박는다. 지증맥 주얼의 경우에는 매우 비싸기 때문에 보통은 샤에룬 작을 많이 한다.

     

    불멸왕 세트 투구 불멸왕의 의지 어벤저 가드 2소켓 추천 소켓(룬, 주얼)

    투구에서 공격속도를 챙길 필요가 없기 때문에 40% 증댐 주얼 2개를 박는다. 불멸왕 세트 자체가 저항력 만큼은 빵빵하기 때문에 저항작을 할 필요는 없다. 적당한 피해증가 주얼을 박으면 된다는 점. 그 외에는 빙결방지를 위해서 참 룬 정도를 하나 박아주는 옵션도 있다.

     

    엔젤릭 세트(천사 세트)

    쌍 천사의 후광 반지와 천사의 날개 목걸이 착용은 필수다. 그 이유는 캐릭터 레벨에 비례하여 명중률을 매우 많이 올려주기 때문인데, 엔젤릭 세트 외에도 쌍 칠흑서리 반지와 금속 격자 목걸이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엔젤릭 세트 만큼이나 높은 명중률을 보정받고 빙결되지 않음 옵션과 모든 저항을 챙길 수 있는 옵션이다.

     

    불멸왕 세트 단점

    이처럼 꽤 좋은 옵션에도 불구하고 불멸왕 세트는 비주류일 수 밖에 없다. 결정적으로 대미지가 낮기 때문이다. 따라서, 쌍고뇌를 착용하기 전 까지 거쳐가는 아이템으로 생각하는 것이 좋고 잠깐 즐길 정도로만 육성하는 것이 좋다. 다른 직업군에 비해서 사냥 속도가 현저히 느릴 수 밖에 없는 직업에다가, 아이템 세팅 또한 높은 대미지를 기대하긴 힘들다.

    불멸왕 세트 옵션

    +3 모든 야만전사 기술 레벨
    명중률 +450
    생명력 +150
    모든 저항 +50
    마법 피해 10 감소


    불멸왕
    불멸왕의 의지
    불멸왕의 파석추
    불멸왕의 영혼집
    불멸왕의 장식띠
    불멸왕의 용광로
    불멸왕의 기둥

    총 여섯부위로 이뤄진 세트 아이템이며, 갑옷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의 드랍률은 꽤 높기 때문에 아이템을 쉽게 구할 수 있을 것이다. 철퇴를 사용하는 야만용사지만, 룩이 생각보다 괜찮고 무엇보다 세트 아이템 완성 시 후광이 매우 멋지기 때문에 이 맛으로 세트 아이템을 완성하기도 한다.

    각 직업군 별 세트 아이템 중에서 꽤 쓸만한 세트 아이템이라 생각되며, 맨땅에서 야만용사 육성 시 매우 쓸만한 세트 아이템이라고 생각된다.

     

    불멸왕 세트 야만용사 사냥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