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디아블로 4에서는 골드를 비롯하여 여러 재화를 취급하게 됩니다. 이번에는 그 중 하나인 '중얼거리는 은화'에 대해 더 자세히 살펴보고, 이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아블로4의 중얼거리는 은화는 골동품 상인 리즈베트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구입하는데 사용됩니다. 이는 이전 시리즈에서도 보았던 겜블 혹은 도박 메커니즘을 디아블로 4에서도 그대로 이어받은 것입니다.

    중얼거리는 은화: 획득 방법과 활용 전략

    '중얼거리는 은화'는 각 아이템에 따라 다양한 가격이 책정되어 있으며, 한 번에 가질 수 있는 최대 수량은 500개입니다. 따라서, 은화를 소유한 상태에서 추가로 은화를 획득하게 되면 손해를 보게 되므로, 적절한 관리와 활용이 중요합니다.

    중얼거리는 은화의 활용방법:

    1. 겜블을 통한 아이템 획득: 내 경험에 비춰 보았을 때, 겜블을 통해 약 30~40%의 확률로 전설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특정 아이템을 원하나 얻지 못했다면, 중얼거리는 은화를 활용해 겜블을 통해 원하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세계 이벤트 참여를 통한 획득: 디아블로4의 맵을 돌아다니면서 필드 이벤트에 참여하게 되면, 성공적으로 이벤트를 마친 뒤에 빛나는 보관함을 마지막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보관함을 열게 되면 다양한 아이템과 함께 '중얼거리는 은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

    중얼거리는 은화의 획득 및 활용 가이드

    중얼거리는 은화 획득 방법:

    1. 세계 이벤트 완료: 성역의 전 세계 지역에서 발견되는 월드 이벤트를 완료하면 중얼거리는 은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해당 이벤트는 근처에 있을 때 지도에 주황색으로 강조 표시됩니다.
    2. 퀘스트 보상: 보관함을 보상으로 주는 퀘스트를 완료하면 중얼거리는 은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중얼거리는 은화 활용 방법:

    중얼거리는 은화는 골동품 상인 NPC에게서 무작위 장비를 구입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를 통해 전설 장비를 겜블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중얼거리는 은화 활용 팁

    '중얼거리는 은화'는 필드 이벤트 참여를 통해 획득 가능하며, 최대 보유량은 기본적으로 500개입니다. 이런 제한을 넘어서 중얼거리는 은화의 용량을 늘리는 방법은 릴리트의 제단을 찾는 것입니다. 각 지역에는 수십 개의 릴리트 제단이 있고, 이를 통해 모든 캐릭터의 통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특정 제단에서는 만난 조각상마다 '중얼거리는 은화' 용량을 +5 만큼 늘릴 수 있습니다.

    더불어, 디아블로 4의 메인 캠페인을 완료하면 월드 티어 난이도를 레벨 3 악몽 모드로 변경하게 되며, 이를 통해 각 지역에서 명성을 계속 얻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캐릭터당 최대 +80의 추가 보유량을 얻을 수 있습니다.

    결국, '중얼거리는 은화'는 속삭이는 열쇠를 예비해 두고, 야생에서 조용한 궤짝을 발견하면 잠금을 해제하는 데 활용해야 합니다. 키요바샤드에 도착하면, 장비를 구매하고 판매하거나, 업그레이드하고, 회복하거나, 골동품 상인에게 물건을 구매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중얼거리는 은화'를 적절히 활용하면, 디아블로4에서 더욱 풍성한 게임 경험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