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템 위력의 비밀, 그 진짜 능력을 극대화하라!

    아이템 요구 레벨이 그닥 중요하지 않다는 사실, 이미 알고 계셨나요? 이는 아이템의 진짜 성능을 결정하는 것이 바로 '아이템 위력' 때문입니다. 아이템의 스펙을 결정하는 것은 단순히 방어력, 저항, 무기 공격력이 아니라, 여러 부가스탯에 의해 결정됩니다. 스킬 데미지 증가, 제압 데미지 증가, 쿨다운 감소 등 다양한 부가스탯이 존재합니다.

    아이템 위력과 부가스탯의 관계

    부가스탯은 각각 수치 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극대화 확률이 3-6%의 범위로 적용될 수 있습니다. 이런 범위의 최대값에 도달하는 것을 디아블로 유저들은 '으뜸'이라고 부릅니다. 아이템을 업그레이드할 때마다 부가스탯은 10%씩 증가하며, +5 단계가 되면 50% 증가합니다.

    그러나 여기서 더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아이템의 부가스탯 범위는 '브레이크포인트'(돌파점)를 넘어서면 범위가 증가합니다. 예를 들어, 위력이 135인 아이템에 극대화 확률이 3-6% 적용될 수 있다면, 위력이 300인 아이템은 6-9%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즉, 범위 자체가 높아지는 것입니다.

    돌파점의 중요성

    돌파점은 150, 340, 460, 625, 725에 존재합니다. 아이템 위력이 725를 넘는다면 해당 아이템의 부가스탯은 최고 효율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그 이상의 위력은 주스탯에만 영향을 주게 됩니다. 방어도가 전부인 방어구는 데미지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아이템 업그레이드의 영향

    아이템 위력이 725를 넘고, 부가스탯이 잘 적용되어 있다면, 그 아이템은 부가스탯 졸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이템을 업그레이드해서 위력을 높여 돌파점을 넘기면, 부가스탯들이 다시 새롭게 적용됩니다. 즉, 위력이 높을수록 좋지만, 너무 높아져서 돌파점을 넘기면 부가스탯의 효과가 낮아질 수도 있습니다.

    아이템 위력의 중요성

    1. 아이템 요구 레벨은 의미 없습니다. 아이템 위력이 가장 중요합니다.
    2. 아이템 위력의 범위에 따라 부가스탯의 수치 범위가 결정됩니다.
    3. 돌파점은 150, 340, 460, 625, 725입니다. 따라서, 아이템 위력이 725면 부가스탯 졸업이 가능합니다.
    4. 위력이 725를 넘어서면, 방어력, 저항, 무기 공격력이 높아집니다. 그러므로 방어구와 악세사리는 위력이 725+면 졸업하나, 무기는 무한히 높으면 좋습니다.
    5. 돌파점을 업그레이드로 넘기면 부가스탯 범위가 새롭게 적용됩니다.

    아이템의 레벨만을 보고 아이템의 가치를 판단하는 것은 올바르지 않습니다. 아이템 위력과 부가스탯, 그리고 돌파점을 잘 활용하여 최고의 아이템을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