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디아블로4에서 찾아볼 수 있는 힘의 전서라는 시스템은 던전 클리어를 통해 다양한 '위상'을 획득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시스템은 120여 개의 던전이 준비되어 있으며, 캐릭터의 성장을 도와주는 강력한 역할을 합니다.

    특별한 능력, '위상'

    '위상'은 전설 아이템의 특별한 능력을 말합니다. 디아블로 3에서 보았던 전설 아이템의 다양한 속성과 유사하지만, 스탯 증가가 아닌 특정 스킬을 강화하거나 효과를 변경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런 '위상'은 캐릭터 세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디아블로4에서는 약 115가지의 위상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힘의 전서를 통한 위상 해금

    특정 던전을 처음으로 클리어하면 힘의 전서 위상이 해금됩니다. 이 때, 던전 별로 해금되는 위상이 정해져 있어서, 원하는 위상을 얻기 위해 특정 던전을 클리어하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해금한 위상은 플레이어의 모든 캐릭터가 공유하므로, 주 캐릭터로 위상을 해금한 후에도 부캐릭터를 키울 때 해당 위상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초반부터 다양한 능력을 활용하여 캐릭터를 효율적으로 키울 수 있게 도와줍니다.

    정수 추출과 위상 부여

    위상을 부여할 때에는 약간의 제약사항이 있습니다. 특히, 위상의 속성이 변동될 경우에는 최소치로 고정되며, 힘의 전서에 등록되지 않은 위상도 존재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더 좋은 옵션의 위상을 얻거나, 해당 장비의 위상을 정수 형태로 추출하여 다른 희귀 또는 전설 아이템에 부여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위상의 유형

    위상은 공격, 방어, 자원, 지원, 기동성의 5가지 유형으로 구분됩니다. 각 유형별로 부위에 따라 부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효과가 달라집니다. 따라서 적절한 위상을 선택하여 캐릭터에 맞는 빌드를 완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디아블로4의 플레이 순서

    힘의 전서와 정수 추출을 활용하여 캐릭터를 키우는 것이 디아블로4의 기본적인 플레이 순서입니다. 초기와 중반에는 힘의 전서를 활용하여 기본적인 스킬 빌드를 완성하고, 후반에는 정수 추출을 통해 최적의 스펙을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힘의 전서는 디아블로4의 핵심 요소 중 하나로, 올바르게 활용하면 게임을 더욱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디아블로4 키요바샤드 보석공 크라티아의 보석 업그레이드

    디아블로 4 인게임 버전 '릴리트의 제단' 위치 및 효과

    초보자를 위한 효과적인 디아블로 4 레벨업 가이드

    디아블로 4 아이템 위력과 부가스탯의 관계, 중요성

    디아블로 4 으깬 야수 뼈 파밍 위치 및 가벼운 치유 물약 업그레이드

    디아블로 4: 던전 초기화의 모든 것 - 던전 리셋 방법 및 주의 사항

    디아블로4 속삭이는 열쇠를 활용하는 방법: 은화와 조용한 궤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