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디아블로4에서 키요바샤드 보석공 크라티아를 활용하여 보석을 교체, 결합, 그리고 빈홈 추가는 물론, 장신구(반지, 목걸이)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이 가이드를 통해 최상위 레벨의 보석으로 변경하고, 더욱 효과적인 장비로 전투에 도전할 수 있을 것입니다.

    보석공 크라티아와

    키요바샤드에 위치한 보석공 크라티아는 레벨 20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하급 레벨의 보석들(에메랄드, 루비, 토파즈, 사파이어, 다이아몬드, 해골)을 상위 레벨의 보석으로 결합 및 변경하는 일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조잡한 보석들을 높은 등급의 보석으로 변화시키는 방법을 학습하게 됩니다.

    추천 보석과 그 효과

    보석 중에서 가장 먼저 고려해 볼 만한 것은 '해골'입니다. 이 보석은 흡혈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무기에 장착시 적을 처치하면 생명력을 회복하게 됩니다. 방어구에 창착하면 받는 치유량이 증가하고, 방어구에 끼우면 방어도가 급격히 증가합니다. 두 번째로 추천하는 보석은 '토파즈'입니다.

    토파즈는 무기에 끼울 경우에 기본 기술 피해가 증가하게 됩니다. 근접 공격이 주된 전투 스타일인 야만 용사와 같은 직업에 특히 유용합니다. '루비'는 무기에 사용하면 제압 피해를 줄 수 있고, 방어구에 사용하면 최대 생명력이 증가하며, 장신구에 넣으면 화염 저항이 증가합니다.

    보석 끼우기와 제거

    보석을 끼우는 것은 별도의 상인에게 갈 필요 없이, 빈 홈이 있는 아이템에 보석을 직접 끼우는 것으로 가능합니다. 키요바샤드에 있는 보석공 크라티아에게 방문하면 아이템에 끼워져 있는 보석을 홈에서 제거하거나 홈이 없는 아이템에 홈을 추가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장신구 업그레이드

    장신구 업그레이드는 대장장이가 수행하지 않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보석공 크라티아를 찾아야 합니다. 크라티아는 반지와 목걸이를 업그레이드 해줍니다. 이를 통해 고유의 능력을 가진 장신구로 전투 능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키요바샤드 보석공 크라티아의 서비스를 적극 활용해보세요.

    디아블로 4 인게임 버전 '릴리트의 제단' 위치 및 효과

    초보자를 위한 효과적인 디아블로 4 레벨업 가이드

    디아블로 4 아이템 위력과 부가스탯의 관계, 중요성

    디아블로 4 '중얼거리는 은화' 활용방법, 재화 획득처

    디아블로 4 으깬 야수 뼈 파밍 위치 및 가벼운 치유 물약 업그레이드

    디아블로 4 위상 형상 사용 방법 및 장비 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