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릴리트 재단 위치.jpg
    2.67MB

     

    I. 릴리트의 제단이란?

    디아블로4에서 중요한 시스템 중 하나인 '릴리트의 제단'은 사용자의 캐릭터에 다양한 효과를 부여하는 특별한 오브젝트입니다. 이 오브젝트는 지역마다 있는 명망 점수를 상승시키는 동시에 스킬 포인트와 정복자 포인트를 제공합니다.

    II. 릴리트의 제단의 중요성

    특히 릴리트의 제단을 이용하면 영구적인 능력치 증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디아블로4에서 릴리트의 제단은 필수적으로 방문해야 하는 곳입니다. 또한 이 오브젝트는 명망 시스템에 큰 영향을 미치므로 반드시 방문해야 합니다.

    III. 명망 시스템의 구성

    디아블로4의 명망 시스템은 맵마다 존재하는 순간이동진, 발견한 지역, 보루, 번외 던전, 부가 퀘스트, 릴리트의 제단을 완료한 횟수에 따라 캐릭터에게 금화, 경험치, 은화 등을 지급합니다. 이 시스템을 통해 캐릭터는 추가로 기술 포인트와 정복자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IV. 릴리트의 제단 분포

    분포는 다음과 같습니다:

    • 조각난 봉우리 릴리트 재단: 28개
    • 스코스 글랜 릴리트 재단: 34개
    • 메마른 평원 릴리트 재단: 33개
    • 케지스탄 릴리트 재단: 31개
    • 하웨자르 릴리트 재단: 34개

    V. 릴리트의 제단이 제공하는 보너스

    게임 내에서 릴리트의 제단은 발견하면 계정의 모든 캐릭터에게 영구 스탯 부스트와 망명 10을 부여하는 조각상입니다. 이를 발견하고 상호작용만 해도 이 두 가지 보너스를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보너스들은 캐릭터를 강화하는 데 매우 중요하므로 많이 찾는 것이 좋습니다.

    VI. 릴리트의 제단 수집 전략

    하지만, 효율적인 제단 수집을 위해 제단을 찾는 시기에 신중을 기울여야 합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50레벨 중후반이나 60레벨 초반까지 이르면 디아블로4 릴리트의 제단을 찾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컨텐츠는 릴리트의 제단 위치만 알면 클리어할 수 있는 내실입니다.

    VII. 제단 찾기의 이점

    제단을 찾으면 힘, 민첩 등의 능력치가 영구적으로 상승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이 외에도 지역별 진척도에 따른 보너스 경험치와 스킬, 기술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수치가 바로 데미지와 전투력에 영향을 주며, 디아블로4 릴리트의 제단이 총 160개가 되는 만큼, 모두 찾은 사람과 아무 것도 찾지 않은 사람의 차이는 상당히 크게 느껴질 것입니다.

    VIII. 제단을 찾기 위한 최단 루트

    최단 루트를 이용하면 빠르게 제단을 찾아서 모을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오늘은 디아블로4 릴리트의 제단 160개의 위치를 알려드리고, 이를 찾기 위한 지역별 최단 루트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하지만 시계방향이나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면서 찾는 것이기 때문에 크게 의미는 없습니다. 디아블로4에서는 활성화한 제단이 맵에 표시되기 때문에 어떤 곳을 찾아야 하는지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런 이유로 따로 표시해 놓을 필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