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면죄의 징표는 호라드릭 큐브로 만들 수 있다. 위의 이미지에서 가운데 있는 아이템이 면죄의 징표다. 면죄의 징표는 아카라가 해주는 스킬·스탯 초기화와 동일한 기능이다. 오른쪽 클릭을 누르면 바로 스탯과 스킬이 초기화된다. 이를 통해 새로운 아이템을 세팅하거나 스킬 빌드를 다양하게 하거나, 스탯을 아껴 다른 스탯에 더 포인트를 주는 등 자주 활용되는 아이템이다.

    특히, 어떤 업데이트로 인해 면죄의 징표의 수요가 급증하는 경우도 있다. 예를 들면, 갑자기 공속제한이 걸린다던가 어떤 스킬이 너프된다던가 하는 패치가 이뤄지면 자연스럽게 면죄의 징표를 직접 만들거나 거래소를 통해 구하게 된다.

     

    면죄의 징표 만드는 방법

    먼저, 면죄의 징표에 필요한 재료는 총 4가지다. 안다·듀리엘에게 얻을 수 있는 뒤틀린 고통의 정수, 메피스토에게 얻을 수 있는 차오른 증오의 정수, 디아블로에게 얻을 수 있는 불타는 공포의 정수, 바알에게 얻을 수 있는 곪은 파괴의 정수 등이다.

    곪은 파괴의 정수가 가장 가치가 높으며, 잘 나오지도 않는다. 그에 비해 디아블로에게 얻을 수 있는 불타는 공포의 정수나, 안다·듀리엘에게 얻을 수 있는 뒤틀린 고통의 정수는 꽤 드랍률도 높고 난이도가 낮거나 자주 도는 앵벌 루트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창고에 쌓이게 된다. 따라서, 바알 정수 > 메피 정수 > 디아 정수 > 안다 정수 순으로 가치가 다르다.

    면죄의 징표 = 안다·듀리엘(뒤틀린 고통의 정수) + 메피스토(차오른 증오의 정수) + 디아블로(불타는 공포의 정수) + 바알(곪은 파괴의 정수)

    * 안다 듀리엘의 경우 같은 정수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한 보스만 잡아도 된다.

     

    뒤틀린 고통의 정수

    안다리엘의 경우에는 매우 잘 나오는 편이기 때문에 나중에는 버리게 된다. 그러나, 버리진 말고 창고에 쌓아뒀다가 바알 정수랑 비율 맞춰서 거래하는 것이 현명한 듯 하다. 듀리엘을 잡아도 똑같은 뒤틀린 고통의 정수를 얻을 수 있으므로 자신에게 편한 보스를 잡아 얻는 것이 좋다. 당장 필요가 없다고 하더라도 육성과정에서 필요하거나 빌드를 바꾸게 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미리 주워둔다.

    뒤틀린 고통의 정수는 굉장히 잘 나오는 편이다. 내 경우에도 처음엔 너무 많아서 나중엔 줍지 않았는데, 면죄의 징표를 만들고 난 이후부터는 꼬박꼬박 줍고 있다.

     

    차오른 증오의 정수

    차오른 증오의 정수의 경우에는 잘 나오는 편은 아닌데, 메피스토만 잡는 사람들도 꽤 많으므로 만약 구하고자 한다면 비교적 저렴하게 구할 수 있을 것이다. 최근 거래소를 보면 바알 정수 뿐만 아니라 메피 정수를 구하는 글이 꽤 많이 보이므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액트 4 디아블로·디아런(카오스 생츄어리/혼돈의 성역)을 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차오른 증오의 정수는 다른 정수와 교환하기 쉽기 때문에 꼭 모아두길 바란다. 모든 정수를 모아서 면죄의 징표를 만들면 꽤 가치가 있으므로 다른 아이템이나 룬으로 쉽게 거래가 가능할 것이다.

     

    불타는 공포의 정수

    불타는 공포의 정수는 디아블로에게 얻을 수 있다. 드랍률이 높은 편은 아닌데, 디아런을 하루에 100판 넘게 뛰는 경우가 많다보니 자연스럽게 창고에 쌓이게 된다. 디아런을 하게 되면 높은 경험치와 동시에 모든 아이템을 얻을 수 있어 인기가 많은 앵벌루트다. 또한 몬스터들도 굉장히 많을 뿐더러, 지형도 단순하기 때문에 다른 앵벌루트보다 가장 좋다고 생각된다.

    길을 찾는 시간을 단축시켜준다. 마찬가지로, 불타는 공포의 정수는 이처럼 시중에 많이 풀려있고 쉽게 거래할 수 있는 아이템이기도 하다.

     

    곪은 파괴의 정수

    곪은 파괴의 정수 같은 경우에는 바알이 드랍하는데, 정말 안나온다. 적어도 20판 넘게 잡아야만 하나 떨어질까 말까다. 열쇠보다도 더 안나오는 듯 하다. 그래도 사실상 바알 정수만 모으면 면죄를 쉽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곪은 파괴의 정수가 나온다면 적당한 득템을 한 것으로 볼 수 있을 것이다.

    면죄의 징표는 앞으로도 계속 필요할 수 밖에 없고, 아이템이 추가될 수록 세팅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여러개 만들어두면 좋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