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크래프트 반지 만드는 방법

    방법은 간단하다. 쓸만한 크래프트 반지를 만드는 것은 호라드릭 큐브를 활용해서 조합식대로 돌리면 된다. 먼저, 가장 구하기 까다로운 루비와 쥬얼만 있다면 나머지는 솔룬과 반지다. 반지의 경우, 일반 맵에서 주워도 되고 도박을 통해 얻어도 된다.

    크래프트 반지 큐빙 조합식

    먼저 까다로운 퍼펙트 보석(자수정 또는 루비)와 함께 룬을 모아 쥬얼과 반지 또는 목걸이 등과 함께 돌리면 된다. 룬의 경우에는 나중에 버릴 정도로 구하기 쉬운데, 한 번에 많이 돌리려면 평소에 조금씩이라도 모아줘야 한다. 어차피, 열쇠작을 하기 위해서 카운테스를 잡는 경우가 많은데, 이 때 낮은 급의 룬들이 쏟아져나온다.

    합쳐도 되지만, 앰이나 솔룬, 주울룬, 헬룬 같은 경우에는 활용도가 많으므로 이렇게 크래프트로 돌려주는 것도 좋다. 물론, 퍼펙트 보석의 가장 좋은 쓰임새는 바알참을 돌리거나 다이어뎀 레어를 돌리는 것이다.

     

    크래프트 종류 고정옵션 조합 재료
    재료템 룬/보석
    캐스터 아뮬렛 5~10% 캐스팅 속도 증가
    마나 재생 4~10%
    +10~20 마나
    매직 아뮬렛 랄(Ral) 룬
    최상급 자수정
    매직 쥬얼
    캐스터 링 +1~5 에너지
    마나 재생 4~10%
    +10~20 마나
    매직 링 앰(Amn) 룬
    최상급 자수정
    매직 쥬얼
    캐스터 벨트 5~10% 캐스팅 속도 증가
    마나 재생 4~10%
    +10~20 마나
    매직 라이트 벨트
    매직 샤크스킨 벨트
    매직 뱀파이어팽 벨트
    아이드(Ith) 룬
    최상급 자수정
    매직 쥬얼
    흡혈 링 +1~5 힘
    1~3% 라이프 획득(공격 명중시)
    +10~20 생명력
    매직 링 솔(Sol) 룬
    최상급 루비
    매직 쥬얼
    흡혈 아뮬 5~10 달리기/걷기 속도 증가
    1~3% 라이프 획득(공격 명중시)
    +10~20 라이프
    매직 아뮬렛 앰(Amn) 룬
    최상급 루비
    매직 쥬얼
    넉백 장갑 적을 밀쳐냄
    5% 기회로 레벨4 프로스트노바 시전
    (반격시)
    공격자가 받는 데미지 3~7
    매직 체인 글러브
    매직 헤비 브레이셔즈
    매직 뱀브레이시스
    오르트(Ort) 룬
    최상급 사파이어
    매직 쥬얼
    강타 장갑 강한 타격 확률 5~10%
    1~3% 라이프 획득(공격 명중시)
    +10~20 라이프
    매직 헤비 글러브
    매직 샤크스킨 글러브
    매직 뱀파이어본 글러브
    네프(Nef) 룬
    최상급 루비
    매직 쥬얼

    보통 위와 같이 자신이 키우는 직업에 따라 제작하면 되는데, 운이 좋다면 정말 옵션이 좋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크래프트 아이템으로 제작한 경우에도 아주 좋은 성능이 붙을 수가 있고, 시세가 형성되서 거래가 가능하다.

    나는 캐스터링과 흡혈링을 제작할 것이므로, 쌓인 보석도 한번 소모시킬 겸 모두 재료를 준비했다. 링 위주로 제작할 것이기 때문에 앰룬과 솔룬을 모아주고, 남은 재료는 캐스터 아뮬렛을 제작할 것이다. 캐스터 아뮬렛의 경우에는 랄룬이 필요하므로, 솔룬, 앰룬, 랄룬 위주로 모아주는 것이다.

     

    크래프트 아이템 옵션

    크래프트 아이템의 경우에는 위의 옵션처럼 고정적으로 3~4개의 옵션이 고정적으로 붙는다. 또한, 별개의 옵션이 붙는데, 별개의 옵션은 최대 4개의 접사(접두사 1~3개와 접미사 1~3개) 중 랜덤으로 붙는다. 이렇게 옵션이 랜덤으로 부여될 때, 기존 옵션과 같다면 중첩해서 적용이 된다.

    따라서, 이렇게 제작된 방식으로 만들어진 캐스팅 아뮬렛의 경우에는 높은 20패캐 아뮬렛이 존재하는 것이다. 일부로 이것을 노리고 크래프트 아이템을 제작하기도 한다. 크래프트 아이템을 제작할 때는 제작하는 캐릭터의 레벨이 높을수록 유리하다.

    왜냐하면, 제작되는 크래프트 아이템의 레벨이 높을 경우, 높은 옵션이 부여될 수 있는데, 재료가 되는 아이템의 레벨과 숨은 레벨 등은 여러가지 복합적인 요소가 겹쳐 아이템의 최대 레벨을 결정짓는다는 것이다.

    크래프트 아이템 공식

    Since the qlvl of amulets is 1 the term int(qlvl/2) is always 0, so the affix level is effectively determined by ilvl,
    so affix level = ilvl = int(.5 * clvl) + int(.5 * ilvl).

    • 접사레벨 = 아이템레벨 = int(0.5x캐릭레벨) + int(0.5x아이템레벨)

    위와 같은 함수로 계산이 되며, 들어가는 재료에 대해서도 여러가지 의견이 많지만, 일반적으로 어떤 주얼로 하더라도 큰 문제는 없을 듯 하다. 반지의 경우에도 직접 드랍되는 매직 아이템으로 제작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겜블을 통해 반지를 얻어 큐빙을 한다.

    [디아블로 2 레저렉션 플레이] - 디아블로 2 레저렉션 - 극블리 앵벌소서 맨땅헤딩 소서 스킬 템세팅 육성방법

     

    디아블로 2 레저렉션 - 극블리 앵벌소서 맨땅헤딩 소서 스킬 템세팅 육성방법

    처음에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해본 결과' 가장 추천하고 싶은 스킬트리는 극블리 소서(눈보라 원소술사)인 것 같습니다. 맨땅에 헤딩을 하게 되면 거의 모든 아이템을 매찬(마법 아이템 발견 확

    6000.tistory.com

    [디아블로 2 레저렉션 룬워드] - 디아블로 2 레저렉션 룬워드 조합(룬어)

     

    디아블로 2 레저렉션 룬워드 조합(룬어)

    디아블로 2 레저렉션 룬워드 조합 디아블로 처음 하면서 룬을 얻게 되면, 처음에는 룬워드 조합을 하면서 세팅을 맞추는 것도 나쁘지 않다. 각 직업마다 좋은 룬워드 아이템이 있으므로 잘 찾아

    6000.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