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이지 사기급 가성비 룬워드 아이템 '영혼'

    메이지 직업이라면 한번쯤은 거쳐가는 룬워드 아이템이 있다. 바로 '영혼'이다. 엄청나게 가성비가 좋은 이 아이템은 매우 구하기 쉬운 룬으로도 제작할 수 있는데, 재료도 그렇게 까다롭지 않으며 쉽게 만들 수 있다. 4소켓 방패만 있다면 탈 - 주울 - 오르트 - 앰 순으로 룬을 박으면 영혼 방패를 만들 수 있다.

    영혼(스피릿) 룬워드

    영혼[Spirit, 구: 스피리트/스피릿]

    [4]방패 * 모너크 추천

    탈+주울+오르트+앰
    (Tal+Thul+Ort+Amn)
    모든 기술 +2
    시전 속도 +25~35% (변동)
    타격 회복 속도 +55%
    원거리 공격 방어력 +250
    활력 +22
    마나 +89~112 (변동)
    냉기 저항 +35%
    번개 저항 +35%
    독 저항 +35%
    마법 흡수 +3~8 (변동)
    공격자가 피해를 14 받음

    만들기 쉬운 만큼, 변동옵션이 안좋게 떴다면 헬룬과 타운 포털 스크롤을 넣고 소켓에 박힌 룬을 모두 제거한 후, 다시 반복해서 몇 번이나 새롭게 룬워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4소켓 방패가 가능한 재료는 모너크 / 이지스 / 와드가 있으며, 대부분 힘 제한이 그나마 낮은 모너크에 제작하는 편이다.

    팔라딘의 경우에도 세이크리드 타아지와 같이 4소켓과 모든 저항이 같이 붙어있는 사기성 아이템에 영혼 룬워드를 제작한다면 그 성능은 상상 초월이다.

    따라서, 룬은 매우 구하기 쉽기 때문에 문제가 없지만, 팔라딘 방패같은 경우에는 재료가 되는 방패가 굉장히 고가에 거래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변동옵션은 시전속도, 마나, 마법 흡수 이 세가지인데 가장 중요한 시전속도를 +35%를 띄우는 것이 중요하다.

    * 세이크리드 타이지의 경우에는 노멀 아이템에 모든 저항 옵션이 붙어 있으므로, 모든 저항 +45%의 노멀 아이템을 얻었다면 득템한 것이다. 이를 라르주크에게 소켓작을 해서 4소켓을 뚫어 영혼 룬워드 제작이 가능하다.

    ※ 옵션이 좋지 않게 나왔다면, 아래와 같이 영혼 방패와 헬룬, 타운 포털 스크롤을 넣고 룬을 제거한다.

    • 소켓에 박힌 룬 제거 공식 - 마을 차원문 스크롤(타운 포털 스크롤) + 헬룬 + 룬워드 아이템

    [디아블로 2 레저렉션 룬워드] - 디아블로 2 레저렉션 - 영혼(스피릿) 방패 소켓아이템

     

    디아블로 2 레저렉션 - 영혼(스피릿) 방패 소켓아이템

    영혼(스피릿) 방패(모나코 4소켓 제작) 팔라딘에게도 거의 사기급 룬워드 아이템이지만, 소서리스에게도 정말 좋은 룬워드가 바로 영혼이다. 무기와 방패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패캐까지 올려

    6000.tistory.com

    [디아블로 2 레저렉션 룬워드] - 디아블로 2 레저렉션 룬워드 조합(룬어)

     

    디아블로 2 레저렉션 룬워드 조합(룬어)

    디아블로 2 레저렉션 룬워드 조합 디아블로 처음 하면서 룬을 얻게 되면, 처음에는 룬워드 조합을 하면서 세팅을 맞추는 것도 나쁘지 않다. 각 직업마다 좋은 룬워드 아이템이 있으므로 잘 찾아

    6000.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