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마비나 세트 장착 활아마 육성 소감

    앵벌소서로 파밍을 하다가 나온 마비나 장비들로 마비나 세트를 모두 장착해봤다. 이 세트를 장착하기 위해 활아마를 육성했는데, 육성하면서 정말 많은 부분을 느꼈다. 일단, 수수깡이 없으면 너무 답답하다는 느낌. 그리고 굉장히 물몸이라서 스치면 사망이라는 것.

    그렇다고 바람살이나 신뢰활과 같이 핵심 장비를 구하기가 쉽지 않다는 점, 가성비 좋은 마비나 세트의 효율이 상당히 좋지 않다는 점. 액트 1 구덩이(피트)는 매우 안정적이고 수월하게 사냥이 가능하지만, 달려참이 없으면 속도가 느려 조화 활을 스왑하면서 뛰어다녀야 한다는 점. 활아마의 가장 약점인 화살을 챙기는 것이 정말 까다롭다는 점.

    여러가지로 마비나 세트를 장착한 활아마를 육성하고 또 이걸로 사냥까지 진행해보면서 헬 바알까지 마비나 세트로 클리어는 했지만, 시원시원하게 사냥하는 맛은 없었다. 개인적으로 마비나 세트보다는 기욤 뚜껑이나, 안수 고무장갑, 노스페라누투의 꼬리 벨트나 서슬꼬리 등의 아이템을 장착하는 것이 훨씬 좋다고 생각한다.

    목걸이나 반지의 경우에는 대부분의 활아마에게 고정되는 아이템인데, 캣츠아이도 좋지만 목걸이는 거의 대부분 아트마의 스카라베(아트마 목걸이)를 사용한다. 반지의 경우에도 칠흑 서리 반지를 장착해서 민첩과 마나를 올려주고, 명중률과 빙결되지 않음 옵션을 챙겨준다.

     

    마비나의 전투 찬가(Mavina's Battle Hymn)

    +3 모든 아마존 기술 레벨
    명중률 +100
    방어력 +100
    힘 +20
    민첩 +30
    모든 저항 +50
    마법 아이템 발견 확률 100% 증가


    마비나의 전투 찬가
    마비나의 진실의 눈
    마비나의 활
    마비나의 포용
    마비나의 얼음 같은 손길
    마비나의 신조

    세트 구성 아이템

    마비나의 진실의 눈
    마비나의 활
    마비나의 포용
    마비나의 얼음 같은 손길
    마비나의 신조

    세트 효과 (부분)
    힘 +20 (3 아이템)
    민첩 +30 (3 아이템)

    세트 효과(완성)
    +3 모든 아마존 기술 레벨
    명중률 +100
    방어력 +100
    힘 +20
    민첩 +30
    모든 저항 +50
    마법 아이템 발견 확률 100% 증가

     

    캐릭터 스탯 및 고급 통계

    힘은 마비나의 포옹(마비나 갑옷)의 필요 힘 제한이 122이기 때문에 적당히 찍어주고, 나머지는 참으로 메꿨다. 그 외에 민첩과 활력을 적절하게 분배했다. 거의 대부분 민첩에 분배했으며, 이후에 횃불이나 애니참이 마련되면 다시 초기화를 해서 올 민첩으로 가는 것이 국룰이다.

     

    스킬 트리(기술 트리)

    스킬의 경우에는 관통까지 모두 마스터했다. 관통을 10개만 주고, 발키리에 더 찍는 경우도 있는데, 용병에게 순종을 줬더니 꽤 잘 싸우기도 하고 발키리가 몸빵을 하기 전에 빠르게 사냥하는 것이 목적이다보니까 더 찍어야 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다. 그래서 남는 스킬은 횃불이나 애니참이 없는 상태에서 다발수가 조금 부족해서 다발 사격에 줬다.

    기본적으로 활아마는 속사로 소수 몹들을 빠르게 사냥하는 방법과 다발사격이 있는데, 다발사격에 스킬포인트를 주면 다발 갯수가 늘어나 범위만 넓어질 뿐이다. 그런데, 어느정도 스킬참이나 그런 것들로 커버가 가능하기 때문에 하나만 찍고 다른 스킬에 투자하는 활아마가 많다.

     

    마비나 세트를 장착하면 위와 같은 아이템 구성이 완료된다. 세트아이템을 모두 장착하면 캐릭터에서 광채가 난다. 이 맛에 세트 아이템을 장착하는 것이지만, 강력한 것과는 전혀 말이 다르다. 마비나 세트가 이렇게 안 좋을지 몰랐다. 신발의 경우에는 세트가 없기 때문에 워부츠 선혈기수나 배틀 부츠(배추), 모래폭풍이나 고블린 등 취향에 맞게 사용한다.

     

     

    상세 아이템 보기

     

    마비나 세트 착용 활아마 액트 1 구덩이(피트) 사냥영상

    마비나 세트는 매우 구하기 쉽다. 마비나의 진실의 눈(마비나 뚝/디아어뎀 세트아이템)을 제외하면 나머지는 거의 나눔 수준으로 쉽게 구할 수 있는 정도다. 진실의 눈 같은 경우에는 별도 옵션으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고, 무엇보다 다이어뎀이라서 잘 나오지 않기 때문에 시세가 있는 것이다.

     

    광채라던가 뽀대용으로는 확실히 좋지만, 성능은 한참 떨어진다. 특히, 속사에서 앰플이 터지길 기대하려면 앰플활이 필수거나, 깡딜이 높은 윈포, 또는 최종병기 신뢰활을 착용해야만 활아마가 빛이 날 수 있다고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