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활아마 가성비 세팅

    활아마 육성에 앞서, 활아마의 장비 중에서 신뢰(신념) 활을 장착하지 않으면 대미지가 잘 나오지 않는다. 신뢰마나 수수마 이전에는 윈포를 활용해서 깡댐을 높이는 방식인데, 다른 직업군에 비하면 사냥 속도가 현저히 떨어지는 것은 어쩔 수 없는 듯 하다. 특히, 텔레포트 기본장착으로 여기저기 날라다니는 소서에 비하면, 때론 초라하게 느껴지기도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디아블로를 한 번이라도 즐겨봤던 사람이라면, 활아마의 시원시원한 멀티샷 손맛을 잊을 수 없을 것이다. 기본적으로 활이나 옷을 제외한 나머지 아이템 세팅은 그리 어렵지 않으며, 공속이 곧 대미지(DPS)에 직결되기 때문에, 공속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몇 번이나 강조해도 부족할 것이라 생각된다.

    활아마를 한다고 하면 신뢰를 제작하기 전 까지, 대표적인 활을 살펴보면, 마녀림(앰플 활), 앰플활 레어, 바람살(윈드포스) 등이 있을 것이다. 혹은 조화 룬워드로 만들어서 사용하는 방법 등이 있다. 수리뿔(이글혼)이나 마비나 활들은 대미지도 낮고, 막상 사용해보면 공격력이 크게 체감이 되지 않고 답답하다.

     

    가성비 아이템 세팅

    • 무기 : 3솟 활 조화 룬워드 제작(원기 오라 - 이속, 피해 +200~270% 증가, +6 발키리, 민첩, 적 처치 시 마나)
    • 머리 : 기욤의 얼굴 윙드 헬름(강타 35%, 치명적 공격 15%, 힘 +15, 타격 회복 속도 +30%)
    • 갑옷 : 배신(공속 45%, 페이드 시전, 냉기저항) / 4솟 갑옷 15% 공속 주얼 - 60% / 협박(타격 회복 속도 +40%, 강타 확률 15%, 상처 악화 확률 33%, 모든 저항 +15%, 냉기 저항 +30%)
    • 벨트 : 노스페라투의 고리 뱀파이어팽 벨트(공격속도 +10%, 적중당 생명력 5% 훔침, 대상 감속 10%, 힘 +15, 적 처치 시 마나 +2)
    • 신발 : 선혈 기수 워 부츠(달려 30%, 강타 확률 15%, 치명적 공격 15%, 상처 악화 확률 10%)
    • 목걸이 : 아트마의 스카라베 목걸이(타격 시 5% 확률로 2 레벨 피해 증폭 시전, 독 저항 +75%, 명중률 보너스 20%)
    • 반지 : 칠흑 서리 반지(명중률, 냉기 피해, 민첩, 냉기 흡수, 마나, 빙결되지 않음)
    • 반지 : 듀얼링, 민첩 최대 피해 링, 올레지 링 등

     

    조화의 경우, 상당히 쉽게 만들 수 있지만, 재작 재료인 활이 잘 안나오는 경우가 많다. 그랜드 메츄리에 만들 수 있으면 좋은데, 없다면 없는대로 일단 나오는 걸로 만들면 된다. 코룬을 제외한 나머지 룬들은 거의 쏟아져 나오는데, 직업군 무기의 경우에는 스킬이 붙어나오며, 아마존의 경우, 활과 쇠뇌 기술 +3 (아마존 전용)옵션이 붙은 재료에 조화작을 하면 된다. 마찬가지로, 신뢰 재료도 이와 같이 동일하다.

    조화로 만들어 쓰다가 나중에 오움, 자, 렘, 엘드룬으로 신뢰를 만들어서 사용해도 좋다.

    신발의 경우, 전쟁 여행자(배틀 부츠)가 있다면 선혈 기수와 비교해보면서 장착하면 좋다. 배추의 피해 증가 옵(15 - 25 추가)가 대미지를 상당히 증가시켜주기 때문이다.

    활 마다 필요한 공속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이 어떤 활을 들 것이냐에 따라서도 아이템 장비 세팅이 다소 달라질 수 있다. 공속이 충분하다면, 대미지를 올려야 할 것이고 대미지는 괜찮지만 공속이 느리다면, 주얼이나 샤엘작을 해서 공속을 맞춰 최적의 프레임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

     

    액트 1 구덩이(피트) / 피트런 활아마 가성비세팅 사냥영상

    위와 같이 가성비 세팅으로 무난하게 피트런이 가능하다. 오히려 매찬을 낮춰, 엘리트 등급의 룬워드 제작 아이템을 노려볼 수 있다. 또한, 냉기면역이나 화염 면역 등 소서가 상대하기 까다로운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런 점을 고려한다면 오히려 활아마가 피트런이 더 편한 경우가 있다.

    텔레포트가 없다면 나즈의 수수께기 엘더 스태프(텔포봉)을 구해서 돌아가야 하는 곳은 텔레포트를 사용해서 이동하면 된다. 총 횟수가 69회이기 때문에 꽤 오래 쓸 수 있고, 수리비가 비싸기 때문에 오르트룬과 최하급 보석을 넣고 큐빙을 하면 충전횟수가 회복된다.

    활아마의 경우에는 최대 피해 옵션이나 민첩에 대미지 영향을 크게 받으므로, 아이템 선택의 경우에도 이를 기준으로 맞춰준다. 사냥터에 따라 아이템 세팅이 다소 달라질 수 있지만, 부적(참)의 경우에는 최대 피해 옵션의 부적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작은 부적의 경우에는 최대 피해가 4까지 붙을 수 있으므로, 맥어레피참이나, 4최대피해 참으로 도배해준다.

     

    활아마 스킬트리

    활아마 스킬트리는 기본적으로 속사를 마스터하고, 나머지는 취향껏 찍는다. 활아마의 경우, 투창과 창 탭은 전혀 건들지 않기 때문에 비교적 기술 포인트가 널널하다. 유도 화살(가이드 애로우) 같은 경우에는 이전과 달리, 더 이상 관통되지 않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다.

    따라서, 각 길목 스킬은 하나씩 찍고 속사만 마스터해주면 사실상 활아마 스킬트리는 거의 다 끝났다. 나머지는 패시브인, 치명타(마스터), 간파(마스터), 관통(최소 10개 또는 마스터), 관통을 마스터하지 않는다면 발키리를 찍거나 다발 사격을 찍어주는 경우가 있다. 추후, 횃불 등이 있다면 모든 기술 포인트가 오르기 때문에 꼭 다발 사격을 찍지 않아도 충분히 화살 발수가 보장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취향껏 스킬 포인트를 주되, 필수 스킬만 찍어주면 좋고, 발키리는 있으면 몸빵이 되기 때문에 컨트롤에 자신이 있다면 다른 기술 포인트를 올리고, 컨트롤에 자신이 없다면 발키리를 조금 찍어주면 꽤 잘 버틴다. 용병과 다르게 마나로 바로바로 소환이 가능하니까, 이 점도 좋다. 단 보스전에서는 발키리도 여지없이 녹는 모습을 보여준다.

     

    참고사항

    자신의 사냥터나 스펙, 컨트롤 여부에 따라서 장비가 조금씩 달라질 수 있으며, 활이 굉장히 중요하므로 신뢰 재료가 되는 그랜드 메이트런 보우(활과 쇠뇌 기술 +3 (아마존 전용), 피해 +15% 증가) 재료가 떴다면 반드시 버리지 말고 창고에 보관해두자. 나중에, 신뢰 재료로 사용할 수 있다.

    즉, 가성비 세팅이기 때문에 나중에 고급 룬이 확보된다면, 신뢰(활)과 갑옷(인내/수수)를 장착해주면 된다. 활아마의 경우에는 카오스 생츄어리에서 최적의 사냥이 가능하다.

     

    [디아블로 2 레저렉션 직업별 육성] - 디아블로 2 레저렉션 - 활아마 스탯 스킬트리 / 마비나 세트 장착효과 및 사냥

     

    디아블로 2 레저렉션 - 활아마 스탯 스킬트리 / 마비나 세트 장착효과 및 사냥

    마비나 세트 장착 활아마 육성 소감 앵벌소서로 파밍을 하다가 나온 마비나 장비들로 마비나 세트를 모두 장착해봤다. 이 세트를 장착하기 위해 활아마를 육성했는데, 육성하면서 정말 많은 부

    6000.tistory.com